2020년 더 늦기전에 가을단풍 보기! 단풍 절정 일정 공유~

취미/국내여행|2020. 10. 28. 13:06

지난 주말에 설악산 인근을 지나 잠시 바람쐬러 다녀왔습니다. 가을단풍을 보러 간건은 아니고 지인들이랑 드라이브로 바람쐬러 강원도 속초쪽을 한바퀴 돌면서 설악산 인근을 지나게 되었는데 가을단풍이 참 멋지게 피어 있더라구요. 아직 만개하지는 않은거 같은데 아마 이번주나 다음주쯤에는 가을단풍 만개가 절정을 이르지 않을까 하네요.

 

 

사실 작년 이맘때 쯤에 남이섬에 있는 정관루라는 호텔에 묵으면서 가을단풍을 정말 멋지게 본 적이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가을에 그렇게 단풍을 보러 가는지 알겠더라구요. 일년에 단한번 볼 수 있는 가을 단풍. 아직 늦지 않았으니 코로나로 조심히 단풍보러 다녀오는 것도 어찌보면 지친 일상에 조금이나마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요.

 

 

 2020년 가을단풍 예상시기

 

출처: 웨더아이

기상일보를 예보해주는 웨더아이에서는 올해 2020년 가을 단풍 시기를 알려준 적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10월 중순부터 단풍이 시작한다고 했었더라구요. 위 지방인 설악은 9월 말부터 시작하는 빠른 단풍 시기가 있었습니다.

 

 

 2020년 가을단풍 절정 시기

 

출처 : 웨더아이

최초 웨더아이에서 예보한 설악산의 가을 단풍 시기가 조금 늦은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왜냐하면 제가 저번주 그러니깐 10월 24일에 설악에 갔을때에는 단풍이 조금 피어있던거 같아 예보대로라면 아마 절정이 이루어졌어야 할텐데.

 

다행히 조금 늦게 절정이 진행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피어있던 단풍을 참고로 본 결과 아마 다음주까지는 이쁜 가을단풍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전국에서 2020년 가을단풍의 절정을 볼 수 있는 일정을 웨더아이에서 알려주고 있는데 실제 이 일정보다 조금 늦게까지 하는거 같으니 아직 오래 가을단풍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늦지 않게 한번 잠깐 사람 없는 시간대에 보고 오는건 어떨까요?

 

 

 2020년 가을단풍 시기 정리

 

출처 : 웨더아이

 

이제 2020년 올해도 약 2달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저도 나이를 먹어가면서 하루하루의 소중함을 정말 감사히 느끼며 살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하루하루 느낄 수 있는 환경에 행복을 느끼며 늦지 않게 2020년의 단풍을 한번 살포시 보고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