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에 위치한 동천홍 중국집에서 간짜장먹은 후기...

취미/맛집|2020. 11. 14. 11:43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요즘 내돈내산(내돈주고 내가 사서 써보는 후기)라는 단어가 참 핫하네요. 저도 내돈내산인데 뒷광고 이런거는...있을래야 있을수도 없습니다. 방문자 얼마 되지 않는 블로그에 누가 뒷광고를!ㅎㅎ 그렇다고 나중에 방문자 많아진다고 해서 뒷광고 한다는 애기는 아닙니다~

 

동천홍은 체인 중국집입니다. 제 경험으로 보면 대부분의 동천홍 매장 레시피가 크게 차이가 없는거 같네요. 특히 제가 동천홍을 좋아하는 이유는 짜장면 면발이 다른 중국집보다 굵어서 먹는 식감이 좋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대전으로 회사 업무차 출장을 가면서 회사 오피슨 인근의 동천홍 중국집에 다녀왔습니다. 워낙 중국음식을 좋아하고 평소 동천홍의 굵은 면발을 좋아하기에 잘 먹고 왔지요.

 

 

 

[대전 둔산 동천홍]

 

 

 

 

동천홍 대전점 전화 : 042-472-5353

주소 : 대전 서구 대덕대로249번길 15 (지번둔산동 1023 1층)

운영시간 : 매일 11:30 - 21:00 / Break time 15:00~17:00

가격표

50,000원 / 전가복(소)

45,000원 / 금사오룡해삼(소)

22,000원 / 탕수육(소)

7,000원 / 짜장면

35,000원 / 칠리중새우 소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푸짐한 건더기의 동천홍 삼선 간짜장 양념

 

 

동천홍에서 삼선 간짜장을 시키면 이렇게 짜장 양념이 별도로 나옵니다. 일반적인 중국집이라면 단짜장 한그릇당 양념 한그릇을 제공하는데 동천홍은 2인분이든 3인분이든 한그릇에 담아 내어주더라구요. 좋은 점은 한 그릇이 매우 푸짐하여 모자람없이 먹을 수 있는 짜장양념 양인데 이게 처음 시켜 먹어보는 사람들은 자칫 양념 양이 적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양이 적지 않아요.

 

 

굵은 면발이 특징인 동천홍 짜장면 면발

 

 

저는 면을 먹을 때 면발이 굵은 면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라면도 일반 라면보다는 너구리를 선호하구요. 동천홍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도 짜장면 면이 꽤 굵어서 씹는 식감이 좋기 때문이지요. 

 

또, 동천홍은 체인점입니다. 여타 다른 체인점과는 다리게 맛이 어느정도 표준화가 되어 있는거 같아요. 어느 지역 어느 동천홍을 가도 비슷비슷한 맛의 짜장면을 맛 볼 수가 있습니다.

 

 

삼선 간짜장 양념과 면의 조합

 

 

2인분이라고 내어쭌 삼선 간짜장의 반의 반 정도를 한그릇 면에 담은 사진입니다. '결코 양이 적지 않다'는 위에서 설명한 표현이 어느정도 이해 되시죠? 더욱이 건더기가 푸짐해서 면발과 적절히 잘 석은 다음 먹으면 짜장면에서 풍성하다는 식감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굵은 면발과 푸짐한 건더기가 특징인 동천홍 삼선간짜장

 

 

잘 섞어 먹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정리하면서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동천홍 유산슬 밥

 

 

같이 간 동료는 면 대신 밥을 먹고 싶다고 하여 유산슬 밥을 시켰습니다. 유산슬 밥에 해산물양이 많네요

 

 

동천홍 칠리새우

 

 

동천홍은 메인 요리 중 하나 입니다. 칠리새우는 제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메뉴이고 특히 동천홍의 칠리새우는 씨알이 굵은 새우를 사용하여 한마리 한마리마다 새우 향과 식감이 좋습니다. 보통 사이즈 중자로 시키면 6만리정도 나오는데 한마리당 성인 남자 기준으로 두입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씨알이 굵은 것이 특징인 동천홍 칠리새우

 

 

- 칠리새우 메뉴 중자리 기준으로는 새우 6마리가 나옵니다.

 

 

- 식사 후 후식으로 나오는 달콤한 찹살 과자

 

 

이렇게 식사를 마치고 나면 후식으로 인당 1개씩 먹을 수 있는 찹쌀 과자를 줍니다. 이런 종류의 찹쌀과자는 대부분의 중국집에서 내어주기에 특별하다고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저같이 굵은 면발의 짜장면을 좋아하시는 분들, 좀 더 매콤한 칠리 소스의 향이 베어 있는 칠리새우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동천홍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