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독특하면서 맛난 대전에 이정부대찌개에 다녀와 봤습니다!

취미/맛집|2020. 11. 13. 11:35

 

부대찌개하면 다 똑같다고 생각했는데 이정 부대찌개 중 소세지 부대찌개 먹고 나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소세지만 수제로 바뀌어도 국물의 질이 바뀌고 전체적인 재료의 조화가 바뀌네요.

 

 

 

[대전 맛집 이정부대찌개 - 대전 둔산점]

 

 

 

주소 : 대전 서구 대덕대로233번길 28

 

전화번호 : 042-482-7959

 

 

 

 

 

대전 맛집 이정부대찌개 주요 메뉴

 

이정 부대찌개(2인 16,000원 부터) : 이정부대찌개 메인메뉴

볼로냐 부대찌개(2인 18,000원 부터) : 이태리 볼로냐 소세지가 포함된 부대찌개

카레 부대찌개(2인 18,000원 부터) : 카레가 포함된 부대찌개

카봇 부대찌개(2인 20,000원 부터) : 스모크향 소세지가 포함된 부대찌개

쭈꾸미 부대찌개(2인 22,000원 부터) : 웰빙 건강 해산물 쭈꾸미가 포함된 부대찌개

스모크 부대찌개(2인 20,000원 부터) : 훈제 소세지가 포함된 부대찌개

한우곱창 부대찌개(2인 23,000원 부터) : 고소한 한우곱창이 포함된 부대찌개

 

 

 

 

이중 저희가 방문해서 먹어본 부대찌개는 스모크 부대찌개였습니다. 부대찌개하면 바로 이 햄맛인데 스모크 햄이 들어갔다는 설명에 주저없이 바로 선택해서 주문했지요, 결론은 성공이었습니다.

 

스모크 햄이 식감이나 맛 면에서 일반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햄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맛있었네요.

 

 

아마 계란말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계란에 알러지가 있어 못먹는 분들을 제외하면은 계란말이는 전국민 밑반찬이지요. 저도 많이 좋아하는데 이정 부대찌개에세는 따뜻한 계란말이를 밑반찬으로 주고 있습니다. 일반 식당에서 갓 만든것과 같은 따뜻한 계란말이를 반찬으로 먹으니 좋더라구요. 대전 맛집이란 표현이 아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갓 만들어서 반찬으로 내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만들어진 계란말이를 접시별로 담아 따뜻한 밥통에 넣어 둔다음 손님이 왔을 때 접시별로 내어 주더라구요. 이렇게 하니 정말 방금 만든 계란말이라고 해도 믿을 만틈 식감이나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계란말이입니다. 

 

 

밑반찬 구성 : 계란말이, 콩나물무칭, 깍두기, 오뎅볶음

 

밑반찬은 계란말이 외에는 추가 셀프 입니다. 단, 계란말이도 추가로 말씀드리면 더 주시기는 하나 많이는 못주신다고 하더라구요. 한 ~ 두접시 정도는 더 받을 수 있는거 같으니 참고하여 반찬 리필해 드시면 됩니다. 

 

 

저희가 3인으로 방문하였기 때문에 3인의 스모크 부대찌개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사진입니다. 먼저 양 측면에서는 3인 시키시면 성인 남자 3분 드시기에 충분합니다. 만약 라면사리까지 추가하시면(사실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는 필수이지만...) 조금 남기실 수도 있는 여지가 있으니 참고하여 주문하시면 됩니다. 

 

 



이정부대찌개에 끌린점은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위 사진은 입구에 걸려 있는 판매되는 부대찌개의 홍보 사진입니다. 이 중 하나가 바로 저희가 먹었던 스모크 부대찌개이지요. 보통 일반의 식당이라면(적어도 제 경험상으로는) 음식을 홍보하면서 찍는 사진은 정말 예술적으로 찍고 실제 나오는 음식은 사진과는 많이 달라 일반적인 사람들은 홍보 사진으로는 음식이 저렇게 나올꺼라고 믿는 사람들이 거의 없죠.

 

물론 저도 마찬 가지구요. 그런데 여기 스모크 부대찌개 사진과 실제 나온 음식과 사진을 비교해 보면 사진 음식대로 정말 맛깔스럽게 잘 차려져 나온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배만 안 불렀다면, 또 음식 선정에 의사결정을 할 수 있었다면 매 점심마다 여기가서 식사를 하고 싶었으나 그러지 못하는 사정 떄문에 이번 한번 밖에 방문을 못하였는데요. 다음에 가면 낙지 부대찌개를 꼭 먹어볼 예정입니다.

 

부대찌개 좋아하시는 분들, 입맛이 떨어지신 분들, 좀 특별한 부대찌개 드시고 싶어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