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추천 - 1박2일 강원도 삼척 여행 일정.

취미/국내여행|2020. 10. 20. 11:50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주말에 1박 2일로 다녀온 강원도 삼척 여행에 대해 1박 2일 코스를 좀 정리해 보려 합니다. 장모님과 처형을 모시고 간 자리라 나름 준비를 많이 했구요. 장모님도 와이프도 만족한 코스라 한번 조심스럽게 정리해 보네요

'참고로 제가 하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전혀 관련업체 연관 없습니다. 그러니 개인적인 의견이라 참고해서 가시는 분의 성향에 안맞을 수도 있써요...'

먼저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우는 쏠비치 삼척입니다. 쏠비치 삼척은 참 잘 만들어 두었더라구요. 숙소도 멋잇고 7층 옥상에 있는 산토리니 가든도 참 멋져요. 그리고 위치가 인근에 촛대바위나 해양레일바이크 등 레저나 관광을 할 수 있기에 편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강원도 여행 숙소로 제격이었습니다.

쏠비치 삼척은 여름에 워터파크도 개장하는데 코로나 사태로 임시 휴점중입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가고 싶네요.

쏠비치 삼척은 별도 프라이빗 비치도 있습니다. 나중에 성수기때 가면 혼잡하지 않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저희가 갔을 때는 이미 폐장한 시기 이후였죠.

강원도 숙소 추천 - 멋진 쏠비치 삼척 오션뷰 숙소!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이번에는 꼭 한번은 묶어 볼만한 강원도 삼척의 쏠비치 리조트 방문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쏠비치 삼척으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funfundata.tistory.com

첫째날 아침이 될지, 점심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아점입니다. 11시쯤 먹은 식사지요. 쏠비치 삼척 리조트 인근에는 관광명소답게 식당이 많은데 그중 고르고 골라 강릉불고기라는 음식점을 다녀 왔습니다.

여기는 산더미파채불고기가 유명한 집이라고 하는데 티비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 집이라고 하네요. 맛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반찬으로 나오는 가자미 튀김..이거 추가로 달라고 할 때 주의하세요!

가을가을할때 떠나는 가을 식도락 여행 - 강원도 삼척 강릉 불고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주말에 다녀온 강원도 삼척여행에서 만난 맛있는 맛집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호는 강릉불고기 삼척점으로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도 나왓

funfundata.tistory.com

아점을 먹었다면 이제 레저 하나 해야죠. 인근에 해상케이블카 타는데가 있습니다. 삼척해상케이블카를 네비치고 가시면 됩니다.

삼척해상 케이블카는 두군데 정거장이 있습니다. 바로 용화역이랑 장호역입니다. 주의할 점은 매표는 용화역만입니다! 장호역은 내리거나 다시 용화역으로 갈때! 이미 용화역에서 왕복으로 티켓 끊었을 때만 이용할 수 있는 정거장이라는 거죠!

용화역이나 장호역이나 스카이 라운지가 있습니다. 참 멋지죠. 해상케이블카 타고 스카이 라운지도 즐기고 오셔요~

이제 삼척중앙시장으로 이동합니다. 방금 이용한 삼척해상케이블카에서 20분정도 걸리는 거리지만 쏠비치 삼척 근처입니다. 여기 중앙시장에서 딱히 몰 안사도 좋지만 구경하기 참 좋습니다. 그리고 시장 한구석에 있는 분식가게 거리는 참 좋습니다. 맛난게 많이 팔아요.

저희는 요 메밀전과 김치전 한장씩 간단히 먹어 봤습니다. 메밀전은 한장에 천원, 김치전은 한장에 2천원에 팔고 있더라구요.

따끈따끈한 메밀전과 김치전을 먹으니 참 강원도 여행왔구나 하는 느낌입니다.

저희가 갔을때가 추석 시즌이라 이런 제사 음식도 많이 팔더라구요. 정말 저렴해요. 정확하게 기억은 아나지만 이런 산적 크게 한팩이 만원인데..정말 한 4명? 성인 4명이 먹어도 될정도였써요.

이렇게 삼척중앙시장 한 모퉁이에 분식거리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리밥도 맛나보였써요. 배고프더라구요..

자 이제 저녁을 먹으로 다시 쏠비치 삼척으로 이동합니다. 간단히 삼척 중앙시장 구경한 후 숙소로 와 미리 예약해 둔 산토리니 가든 뷔페를 이용합니다.

뷔페 가격은 결코 싸지 않습니다. 그냥 기분이라고 해야 할까? 한번정도 올만한 곳? 모 경치도 좋고 맛조 좋고 한데 1인당 5만원정도 하는 비용에 나오는 음식의 종류를 보면 가격이 아깝다고 할 정도지요.

여기 산토리니 가든 뷔페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음식을 담아와 봤습니다. 종류는 별로 많지는 않지만 소고기와 새우, 조개는 참 맘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샴페인이나 와인은 판매하지 않습니다만 가지고 오면 오픈해서 저렇게 플라스틱 컵에 따라 줍니다.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구요!

산토리니 가든에서 식사를 하고 나오니 이제 저녁입니다. 낮에 밝을 때 봤던 산토리니 가든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참 멋져요.

정말 많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있습니다. 여기서만 저녁먹고 한시간 정도 사진찍은거 같네요.

강원도 여행 추천 - 한국의 나폴리, 쏠비치 삼척 산토리니 가든!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오는 강원도 삼척의 쏠비치 리조트의 저녁 뷔페인 산토리니 가든 방문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참 아름다운 리조트 �

funfundata.tistory.com

이제 다음날 입니다. 숙소에서 체크아웃하고 인근 식당에서 아침겸 점심을 먹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쏠비치 삼척 인근에는 식당이 많습니다. 그리고 둘째날 아점을 먹으로 저희가 방문한 곳은 부일 막국수라는 집입니다.

저희는 수육과 비빔 막국수, 그리고 물막국수를 시켰습니다. 참 맛났습니다. 이런 관광지 근처의 식당은 비싸기만 하고 맛은 그냥그냥이래서 큰 기대를 안하는 편인데 여기 정말 괜찮았써요.

강원도에서 인생 막국수를 만났습니다. 삼척 부일 막국수....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지난 강원도 삼척 쏠비치 여행다녀올때 근처 식당에서 맛있게 먹은 강원도 막국수 맛집 부일 막국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원도 삼척 쏠비치를

funfundata.tistory.com

아점을 둔둔히 먹고 나서 근처에 레저 하나 하러 갑니다. 바로 삼척해양레일바이크지요. 강원도 여행하면 꼭 타야 한다고 해서 탔는데 정말 후회 1도 안했습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해안가 바로 옆을 레일 바이크를 타면서 가는 관광지입니다. 너무 아름다웠지요.

주의할 점은 삼척해양레일바이크는 정거장은 궁촌정거장과 용화정거장, 이렇게 있는데 꼭 융화정거장에서 출발하셔요~

강원도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타시는 분들 꼭 알았으면 하는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강원도 삼척에 여행 다녀온 곳 중 참 만족 200%한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입니다. 이 해양 레일바이크의 주의사항도 있으니 잘 보시면 좋을 것 같아

funfundata.tistory.com

마지막으로 강원종합박물관에 들릅니다. 여기..처음에는 레일바이크 타고 힘들어서 갈까 말까 고민 많이 한 곳인데 강추입니다. 너무 좋구요. 인생사진 막막 나오는 곳입니다.

이런 종유석을 정말 멋지게 잘 꾸며 놓은 박물관입니다. 강추드리는 관광지구요.

강원도 여행가시면 강원 종합 박물관 꼭 가보셔요. 인생사진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 이번시간에는 강원도에서 정말 참 잘갔다고 생각하는 명소 강원 종합 박물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강원남부로에 위치한 강원

funfundata.tistory.com

이렇게 1박 2일동안 2개의 레저, 1개의 관광지, 1개의 시장, 그리고 숙소까지 강원도 삼척 여행과 관련한 일정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