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타시는 분들 꼭 알았으면 하는 유의사항.

취미/국내여행|2020. 10. 14. 11:46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강원도 삼척에 여행 다녀온 곳 중 참 만족 200%한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입니다. 이 해양 레일바이크의 주의사항도 있으니 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 저희가 다녀온 곳은 강원도 삼척에 있는 많은 여행하시는 분들이 찾는 해양레일바이크입니다!. 여기 삼척해양레일바이크만의 매력이 바로 이것거 같아요. 바닷가 바로 옆을 이동하면서 경치구경하는거. 정말 환상적입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의 정거장은 두군데 입니다. 용화정거장과 궁촌정거장 이렇게 있거든요. 해양레일바이크는 인터넷 예매도 되고 현장 예매도 되는거 같은데 매진과 같은 사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은 제가 갔을 때는 4인승 기준으로 3만원이었습니다. 2인승은 2만원이네요. 탑승은 1시간 정도? 용화역에서 시작하여 궁촌역까지 1시간 정도 걸리는거 같구요. 반대로도 마찬가지구요. 궁촌역에서 용화역싸지 1시간? 그리고 각 역에서 다시 출발역으로 레일바이크 타도 되고 셔틀버스 타도 됩니다. 단, 레일바이크를 타시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겠죠?

 

셔틀은 용황역세어 궁촌역까지 10분이면 가요. 셔틀도 자주 오는 편이니 시간적인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여기서 유의할점 첫번째!

 

저도 블로그를 많이 참조하고 갔는데 궁촌역이 아닌 용화역에서 시작하라고 하더라구요. 왜그런지 알았습니다. 용화역에서는 바닷가를 감상하며 갈 수 있지만 궁촌역에서 용화역 방면은 역방향이라 바닷가 경치가 조금 먼 그런 느낌이라고 하네요.

 

꼭 용화역에서 출발하는것으로 타시기를!!

 

 

두번째 유의할 점!

 

주의할 점까지는 아니고 용화역이나 궁촌역이나 해양레일바이크에는 주차장이 참 넓게 잘 되어 있써요. 하지만 정거장 바로 앞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용화역은 주차장과 거리가 조금 있으니 정거장 바로앞에 주차공간이 있는지 보고 주차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생긴 2인승 또는 4인승 레일 바이크를 타고 갑니다!

 

 

바로 옆이 바닷가라 참 시원하고, 바다내음도 좋고, 평온한 그런 느낌으로 타고 왔습니다.

 

 

저희 앞에 탄 관광객은 가족같아 보였는데 할머님이랑 손주분들 같았써요. 참 보기 좋더라구요.

 

 

이렇게 본인이 탄 레일바이크 별로 고유 번호가 있습니다. 이걸 잘 기억해 둬야 하는 이유가 사진 찾을때랑 휴게소 들를 때 요긴하게 사용되거든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이렇게 바닷가 옆을 유유히 지니가면서 감사하는거. 그 자체가 참 힐링이었습니다.

 

 

바다 소리가 바로 옆에 들리니 참 좋았써요.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총 3개의 동굴을 지나 갑니다. 동굴이 길기도 하지만 참 이쁘게 잘 꾸며놨써요.

 

 

여기는 두번째 터널 입구인데 아마 첫번째 터널 입구는 동영상 찍느라 깜빡한거 같습니다.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터널 내부 입니다. 이런 조명으로 참 멋지게 꾸며놔서 보는 재미가 괜찮았써요.

 

 

조명도 그렇게 내부에 볼게 많아요. 터널 내부에서는 관람을 위해 바이크를 서행하는게 좋습니다.

 

 

동굴 내부가 시원하기에 모 페달을 밟아도 하나도 힘들지 않았써요.

 

 

동굴 벽면에 해양 식물이 사는것과 같은 장식을 해 놓았습니다. 실제 해양생물은 아니예요.

 

 

동굴을 빠져 나오고 나서 다시 해안가를 따라 바이크를 타게 됩니다. 

 

 

저희가 간날은 유독 파도가 높았습니다. 날씨는 너무 좋았지만 파도가 높아 파도가 저희를 금방이라도 덮칠것만 같았써요.

 

 

참 여유로운 철길입니다. 레일바이크 타는 내내 이런 여유를 느꼇습니다.

 

 

중간에 한번 휴게소를 들릅니다. 휴게소에 정차는 필수지만 내리고 안내리고는 자유입니다. 화장실에 들를수도 있구요. 

 

 

휴게소에서는 핫도그와 소떡소떡 꼬치를 팔더라구요. 가격은 3천원으로 싼편은 아닌데 맛은 좋습니다!

 

여기서 마지막 세번째 유의할 점!!

 

비록 가격은 비싸나 여기 삼척레일바이크 중간 휴게소 핫도그 맛이 기가 막힙니다.... 추천!!

 

 

이제 용화역에서 출발한 해양레일바이크가 궁촌역에 도착했습니다. 궁촌역 입구에 이런 셔틀타는 정류소가 있고 이런 셔틀 버스를 타고 다시 용화역으로 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