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맛집 ]일본식 양식인 규카츠를 강남에서! '강남 가츠큐'

취미/맛집|2020. 12. 5. 10:21

규카츠는 쇠고기에 빵가루를 둘러 튀겨낸 일본식 양식입니다. 일본에 여행가면 규카츠를 팔고 있는 식당을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지요.

 

저도 2016년에 일본 여행가서 오사카 지역에 나름 규카츠 맛집이라고 소개된 집에가서 먹어본게 처음이었는데 맛있지요~ 소고기는 언제 먹어도 진리 아니겠습니까?^^

 

 

최근 저희 회사 근처에 이런 규카츠를 판매하는 식당이 생겼다는 소식을 접하고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보자면 나름 강남역 맛집이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왔네요.

 

다만 규카츠 양이 적지만 비싸서 많이 먹지는 못한점이 아쉽습니다. 모 소고기야 워낙 비싼 요리 아니겠습니까?

 

 

[강남 교토 가츠규]

 

 

 

 강남 교토 가츠규

강남역 4번 출구 인근에 있는 교토 가츠규는 단독 건물이 아니라 큰 빌딩에 세들어 있는 가게 입니다. 이 건물 2층에 있으니 잘 참고해서 찾으시면 되구요.

 

실내가 그리 넓지 않습니다만 점심에 조금 사람이 몰리는거 같으니 시간대도 적당히 안분해서 방문하셔야 할꺼예요.

 

가게 입구에 교토 가츠규에서 판매하는 규카츠 정식이 모형으로 있어 구성품을 알 수 있습니다. 규카츠를 살치살로 만든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소고기는 살치살과 부채살을 좋아하는데 기대가 되는 맛입니다.

 

또 여기서는 살치살 덮밥도 판매하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비싸군요. 점심 비용으로는 부담이 되는 가격은 맞는거 같습니다.

 

 

 

 강남역 맛집 '교토 가츠규'에서 주문

강남 교토 가츠규점에서 규카츠 정식을 주문할 때 참고해야 하는게 정식이 두가지 종류가 있다는 겁니다. 바로 규카츠의 양에 따라 종류가 나뉘어 지는데 130g, 160g이렇게 있습니다.

 

또 다시계란이라고 하는 일본식 수란 계란이 포함되냐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결국 가격이지요. 저는 다시계란이 미포함된 160g 규카츠 정식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메뉴를 좀 더 살펴보니 교토 가츠규에서 규카츠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게 보였습니다.

 

소스는 카레와 다시간장, 산초소금, 그리고 우스터 소스가 나오는 총 4가지 소스를 맛 볼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구요 수란도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하네요.

 

 

 

 규카츠 구워 먹는...

이 화구도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지난번 일본여행가서 규카츠 먹을 때 이렇게 먹는 방법으로 신기해 하면서 정말 잘 구워먹어봤는데 역시 교토 가츠규에서도 동일 도구를 주네요.

 

이 화구는 테이블당 1개씩 주는거 같구요 조금있다가 규카츠가 나오면서 여기 안에 고체 연료를 넣어 불을 만들어 줄꺼예요. 그럼 그 위에 규카츠를 맛있게 구워먹으면 되는거죠. 여기는 한번도 와보지도 않고선 다 알고 있네요 ㅎㅎ

 

 

 

 에피타이저 '교자'

규카츠를 주문하면서 교자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5피스가 나오는 교자 가격은 3,500원이라고 하네요. 원래는 교자말고 카레우동을 시켜 먹으려고 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 면이 안되는 날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 교자를 시켜 먹어 봤는데 이것도 별미네요. 조금 있다가 나오는 카레랑 찍어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이제 본격요리인 '규카츠'가 나왔습니다.

배고픔에 교자를 허겁지겁 먹다 보니 이제 살치살로 만들어진 규카츠 정식이 나왔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카레와 밥, 그리고 다시간장, 산초소금, 우레타소스 등 규카츠를 찍어먹는 소스, 미소 된장, 그리고 규카츠와 샐러드가 나오는 구성입니다.

 

테이블마다 샐러드 소스는 별도로 있구요 샐러드나 카레, 밥, 미소된장은 더 달라고 하면 무료로 리필해 주니 양이 좀 부족하시면 언제든 말씀하시면 됩니다.

 

살치살의 영롱함이 보이네요. 누구는 이 규카츠를 날로 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그러고 싶지는 않고 전 미디움 레어를 좋아하기에 한점한점 조금만 구워 먹었습니다. 

 

테이블에 놓여있던 이 화구 안에 고체연료를 넣고 불을 붙여 불타로는 화구가 되면 식사 준비가 마무리 되는 것이지요. 이제 살치살 규카츠를 맛있게 구워 잘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한가지 단점이 강남 교토 가츠규 식당의 화구 사이즈가 크지 않습니다. 규카치 4조각정도 올리면 꽉차는거 같아요. 3명이서 한테이블 쓴다면 한점씩, 한점씩 따로따로 구으면서 먹어햐 하는거죠.

 

배가 너무 고파서 가신 분들은 이런 기다림에 지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맛만 좋으면 되지 않나요?^^

 

 

 

 내부 인테리어도 '굿'

전 같이 간 동료들보다 식사를 조금 빨리했습니다. 밥을 빨리 먹는 편은 아니지만 이날은 배가 고파 허겁지겁 먹었습니다. 다 먹고 나니 식당 내부 인테리어가 조금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강남 교토 가츠규 식당 내부 인테리어도 좋습니다~. 이쁜 그림들로 잘 꾸며 놓았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