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연말모임 장소로 한정식집 어떠세요?

취미/맛집|2020. 12. 1. 11:46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러거 입니다. 이번에는 겨울 연말연시에 강남에서 모임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어울릴만한 한정식 식당을 한군데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한정식이다 보니 기본 단가는 조금 있지만 분위기나 메뉴 구성을 참고한다면 나름 괜찮은 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남 한정식 식당인 조양간

 


먼저 저희 사무실이 강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양관은 저희 사무실 근처에 있어 가끔 회식하러 가는 식당중에 한군데 입니다.

 

위치는 대략 강남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라고 보시면 되구요. 그리 큰 식당은 아니기에 만약 가시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강남역 조양관 위치]

 

 

 

조양관은 꽤 오래된 집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도 여기 사무실에 입사하고 거의 10여년간 있으면서 계속 보았기 때문에 모 70년 역사라는 부분에 대한 의구심은 특별히 있지는 않구요. 

 

가격이 아무래도 좀 단가가 나가는 곳이다 보니 자주 가거나 할 수는 없지만 별도 독립된 룸으로 되어 있어 중요하 저녁이나 연말연시 회사 회식 자리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조양관의 주 메뉴 구성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구요 저희 사무실에서 가서 식사를 할경우에는 보통 28000원 점심 식사 코스를 먹습니다. 이번에 다녀 왔을때도 28000원 코스를 먹었습니다.

 

 

 

 코스 메뉴 소개

 

 

강남역 맛집 조양관에서는 식전에 호박죽이 나옵니다. 28000원코스에만 나오는거 같지는 않구요 인당 조금마한 그릇에 조금 나오는데 이제 이거 한그릇 먹으면 본격적으로 한정식 식단의 반찬이 나온 답니다.

 

 

백김치 입니다. 간이 참 잘베어져있어서 밥이랑 안먹고 백김치만 먹어도 시원하니 좋습니다.

 


샐러드 무침은 제가 좋아한는 향입니다. 어떤 소스를 사용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달달하고 채소가 신선해서 식감이 살아있고 괜찮았습니다.

 

 

이것은 치즈 떡강정입니다.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요. 인당 2개정도씩 먹을수 있는 양입니다

 

 

돼지고기를 직접 만든 양념에 구운 돼지고기 구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게 제일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좋아하거든요

 

한정식 코스로 나오는 집이라 메뉴가 꾸준히 끊이지 않고 나옵니다~

 

양념돼지구이를 먹고 나면 쭈꾸미 볶음도 나옵니다. 양념을 남겨두었다가 나중에 나오는 밥에 비벼먹으면 별미가 되요.

 

이 반찬은 고사리랑 콩 양념이랑 무친거 같은데 참고소해요 아마 채식 좋아하시는 분들도 좋아하실꺼고 애들도 좋아할것 같습니다.

 

보쌈과 무무침도 나옵니다. 보쌈위에 강남역맛집 조양관의 특제 소스가 같이 올라져있는게 포인트인데요. 보쌈을 무 무침과 같이 안먹어도 충분히 맛나답니다.

 

조양관의 잡채는 유독 유들유들한거 같아요. 사실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데 다들 잘먹어서 금방 동났답니다.

 

 

식사를 어느정도 하면 밥이 나옵니다. 이전에 먹었던 양이 있어 밥의 양은 많지는 않구요. 갖가지 잡곡으로 만든 맛난 밥입니다

 

 

식사를 다마치고 나면 매실차를 줍니다. 이 매실차 한잔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좋습니다.

 

후식으로 참외를 주더라구요 아마 제가 갔던 시기가 참외가 나오는 시기였기에 후식으로 참외가 나온거 같은데 달달하니 맛났습니다.

 

밥과 함께 나오는 갖가지 반찬들입니다. 왼쪽부터 볶음 김치. 쥐포들이 있는 간단한 반찬 그리고 특히 맛있었던 열무 김치 입니다. 이렇게 나오는 반찬들과 다양한 곡물로 잘만든 밥과 된장찌개를 먹으면 됩니다

강남역 맛집이라고 표현했지만 꽤 괜찮은 집입니다. 전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음식점에서 중요한것은 서비스라고 생각하거든요

 

아무리 그집 음식이 맛있다고 해도 서비스가 엉망이면 다신 가고 싶지 않게 되는데 여기 조양관 아주머니들은 다들 친절하엿습니다 무언가 대접을 달 받고 있다고 생각이 되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