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어게인'에 나왔던 강남 에그드랍에서 기본 샌드위치 먹고 왔습니다!

취미/맛집|2020. 12. 9. 11:16

지금은 종영된 꽤 재밌게 본 드라마가 있습니다.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윤상현, 김하늘, 이도현, 김유리, 위하준 님이 출연하여 정말 재밌게 본 드라마로 '18어게인'이라는 드라마 입니다. 비록 종영은 되었으나 아직도 넷플렉스등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드라마의 내용은 전체적이로 윤상현과 결혼한 김하늘, 불의의 사고로 윤상현이 18살 모습으로 돌아가면서 18살의 윤상현님을 연기한 이도현님과 김하늘님의 묘한 러브라인을 재미있게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당연히 김하늘님은 이도현님이 윤상현님이라고 생각을 못하죠. 비록 겉모습은 예전 윤상현님과 똑같다고 생각은 하겠지만.

 

여러 에피소드가 매 회차마다 있어 참 재미있게 보았는데, 어느날 집에서 아내와 본방사수를 하는 중에 어디서 많이 본 건물이 보이는 겁니다.

 

그 장면은 윤상현님이 상대 배우와 토스트 가게에서 빵을 먹으며 대화하는 장면인데 이상하게 가게가 낯이 익더라구요. 어디서 봤더라 생각하다가 문득 저희 회사 근처에 있는 에그 드랍 가게와 인테리어가 똑같다는 걸 느꼈죠. 그리고 윤상현님도 에그 드랍 샌드위치를 드시고 계셨거든요 마침.

 

저희 회사는 강남에 있습니다. 강남역 삼성전자 인근에 있는 에그드랍 샌드위치 가게인데 한번 가보게 되었죠. 진짜 18어게인에 나온 그 곳인지 정말 궁금했거든요. 그리고 사실 에그드랍에서는 한번도 샌드위치를 먹어보지 않아 한번 맛을 느껴보고 싶기도 했습니다.

 

자! 이 강남 에그드랍 건물을 외관상으로만 봤을 때는 18어게인에 나왔던, 제가 봤던 바로 그 가게인지 아닌지 100% 확신이 서지는 않습니다. 또 곧 크리스마스다 보니 18어게인이 방영할 당시의 꾸밈과 좀 다른 점도 헷갈리게 하는 요소였지요.

 

가게 벽에 붙어 있는 18어게인 홍보 포스터 입니다. 이제 이걸로 어느정도 윤곽이 나왔습니다. 에그드랍은 18어게인을 후원하는 가게였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TV에 나왔던 바로 그 가게인지는 모르는 거죠.

 

우선, TV에 나온 그곳인지를 알아내는 목적도 있지만 에그드랍 샌드위치를 한번 먹어보고 싶은 목적도 있어 주문하고 내부 인테리어를 보려했습니다. 밖에 이렇게 이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워 두었네요. 그러고 보니...곧 2020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벌써... 시간은 참 빨리도 가네요...

 

요즘 식당에서는 이렇게 무인 주문기를 사용합니다. 강남 에그드랍도 테이크 아웃 제품을 받는 곳 바로 앞에 이렇게 무인 셀프 주문기가 있구요. 가격이 좀 비싸네요 생각보다. 전 3,400원짜리 기본 미스터 에그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샌드위치를 만드는 모습을 보니 왜 에그드랍이라고 이름을 지었는지 알게 더라구요. 샌드위치를 만들고 계란을 별도로 만들고 샌드위치 사이에 이렇게 계란을 떨어 뜨리는 방식으로 만들더라구요. 계란(에그)를 던진다(드랍)??에그드랍??

 

서론이 글었습니다. 이제 주문 후 내부로 들어와 봤습니다. 코로나 영향인지라 사람이 거의 없군요. 요즘은 대부분 주문해서 먹거나 테이크 아웃으로 먹는다고 하네요. 자 이제 이 내부를 보니 확실해 졌습니다. 여기가 바로 18어게인에 나왔던 바로 그 가게입니다. 앞에 보이는 의자가 바로 TV에서 강남 에그드랍에서 윤상현님이 앉았던 바로 그 의자네요. 혹시 헷갈리시면 포스팅위에 TV 방연분이랑 한번 대조해 보세요.

 

자, 이제 궁금증도 해결되었고 주문한 미스터 에그 5개가 나왔습니다. 포장도 이리 이쁘게 해주고 이제 가지고 가서 동료들이랑 맛있게 먹어보는 일만 남았군요.

 

에그드랍 샌드위치를 실물로 본거는 처음입니다. 예전에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배우들이 이 에그드랍 샌드위치를 참 많이 먹더라구요. 그때부터 궁금하기는 했는데 이렇게 실물로 보니 참 맛나보이고 실제로 냄새도 좋았습니다.

 

에그드랍 미스터 에그 샌드위치 맛본 소감은 맛있다? 그렇지만 너무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 맛있고 또 먹어보고 싶은 맛이다. 하지만 먹지 못해 죽을 만큼 안타까운 그런 맛은 아니다 입니다~~

 

혹시 저처럼 18어게인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여기 강남 에그드랍도 한번 성지순례차 다녀와 보세요~ 사진도 남겨보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