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진 찍기위해 카메라 삼각대 질렀습니다!

취미/사진|2020. 10. 24. 17:33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제 취미는 여행입니다. 맛집가는것도 좋아하고 사진찍는것도 좋아해요~ 대신 제가 직접 찍히는 것은 별로고 다른 사람을 찍거나 풍경을 찍거나 맛있는 음식을 찍거나 한답니다!

코로나좀 잠잠해지면 본격적으로 여행다니려고 했는데 아무튼 어렵게 되서 조용히 국내 여행 사람 없는대로 해서 마스크 잘쓰도 조심히 다녀왔습니다. 아래 사진한번 보실래요? 제가 사진을 조금이나마 제대로 찍어보고 싶어서 용산에서 산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로 찍어본 통영 풍경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핸드폰으로 찍어본 사진입니다. 참고로 제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 9이구요 2년전에 사서 24개월 약정다 끝났지만 아직도 잘 작동하는 제 보물 중에 하나죠~

 

 

 삼각대의 모습을 보여드리죠

 

모 요새 핸드폰이 워낙 잘나오는 편이라 핸드폰 내 카메라 기능도 좋아서 시중의 일반 카메라와 견주어도 손색없을 만큼 고화질의 사진이 나오죠. 저도 모 마찬가지이긴 한데 이번에 산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의 화질이 좀 더 전체적으로 좋은거 같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자랑하려고 하는 것은 삼각대입니다. 위 2개 사진 다 삼각대에 걸쳐서 찍어본 것이구요. 남해는 올해 8월말에 다녀오고 이 카메라 삼각대는 8월 중순경에 구매했으니 지금 약 2달되었네요. 2달 내내 잘 사용하였고 튼튼하고 저렴해서 가성비 괜찮은 카메라 삼각대 원하시는 분께 추천 드립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만 11번가나 네이버 쇼핑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가격 비교해보고 사셔요~ 저는 다 비교해 봤더니 쿠팡이 조금 더 싸고 빨리 배송되는 거라서 그래서 쿠팡을 통해 구매한겁니다~

 

 

 

 

삼각대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각대 거치가방 내 삼각대랑 리모콘, 핸드폰 거치대 이렇게 들어 있써요

 

 

 

 

카메라 삼각대 재질이 꽤 튼튼합니다. 제가 전에 사용했던 건 약해서 일찍 금방 부러졌었거든요. 이거는 그럴 염려는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이부분, 카메라랑 삼각대랑 연결하는 부분이 분리되는 구조라 쉽게 카메라에 붙이고 삼각대랑 연결되서 훨씬 수월하게 삼각대를 이용할 수 있써요. 그리고 이 연결부분을 제외하면 삼각대 수평자가 안에 있어서 수평도 맞출수가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이거 좋아요. 꽤 유용한 포인트였습니다.

 

 

 

 

실제로 카메라까지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측면에서 찍어 카메라만 무쟈게 커 보이게 찍혀 상대적으로 삼각대 다리가 부실해 보이는 결과가 나옸으나 꽤 튼튼하고 안정감 있게 세워져 있는거예요. 

 

또하나 이 카메라 삼각대가 좋았던 점은 바로 측면에서 거치된 카메라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가 있습니다. 이 레버로 손쉽게 카메라를 위로 또는 아래로 내릴 수가 있써요. 

 

 

 

 

정리하면 이 카메라 삼각대의 가장 큰 포인트는 가격인거 같습니다. 3만원대 카메라 삼각대가 많이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실제로 제가 이 카메라를 산 용산에서 오프라인으로 삼각대 구매하려했는데 7만원에서 10만원까지 말씀하시더라구요. 

 

두번째로 카메라와 삼각대의 부착, 탈착이 굉장히 용이하다는거! 제가 전에 쓰던 삼각대와 비교되서 그런지 이런 부분이 더 부각되네요. 

 

 

 

 

그리고 수평자가 있다는거! 이거 하나로 수평적인 사진 찍는데 어려움이 줄어들 수 있써요.

 

마지막으로 튼튼하다는거! 사실 튼튼한거는 한 1~2년은 더 써보고 평가하는게 맞을 듯한데 지금도 튼튼하니 모 내년에도 튼튼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