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직장인들이 자주 가는 식당만 모아봤습니다!

취미/맛집|2020. 12. 23. 11:30

강남역에는 7번출구를 중심으로 직장인들이 모여 있는 구역과 10번 출구를 중심으로 유흥가가 밀집해 있는 구역으로 나뉘어 집니다. 그래서 강남역 7번 출구 구역에는 점심시간에 메뉴를 골라 식당에 가려하는 직장인들을 꽤 많이 볼 수가 있지요. 

 

강남역 7번출구 구역에서 직장인들이 자주가는 식당 몇군데를 정리해 봤습니다. 메뉴 중복되지 않구요. 점심식사나 저녁식사도 좋으니 메뉴 고르실 때 참고해 보세요

 

 

 

 

 

 

 

 제육 쌈밥 '(구)곤뜰애 -> 육목원'

강남 서초 됏소라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전문점(2~3층)이 위치한 건물 1층에 있는 육목원은 최근에 곤뜰애라는 곤드레 나물밥 전문점에서 바뀐 가게입니다. 육목원이라는 상호로 되면서 됏소와 마찬가지로 고기 전문점으로 오픈하였는데 점심에 인근 직장인들을 위한(점심부터 고기는 부담이 되지요) 점심 메뉴를 별도로 선보이고 있더라구요.

 

- 근처 식당, 근처 밥집, 맛집 식당, 식당 추천

 

 

 

 

제가 점심에 육목원에서 먹어본 메뉴는 제육볶음 입니다. 이 외에도 김치찌개나 다양한 메뉴가 있는거 같은데 이 육목원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맛? 아니요. 서비스랑 룸인거 였습니다. 사실 맛은 특별히 맛나서 강남에서 맛집이라고 표현할 만큼의 집은 아닌거 같구요. 반찬 리필이나 농담 받아 주시는거 등 직원분들 마인드가 좋으시고 방마다 독립 룸이라 코로나 걱정 없이 도란도란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이집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근처 식당, 근처 밥집, 맛집 식당, 식당 추천

 

 

 바다의 보물 굴음식 '김명자 굴국밥'

요즘과 같이 추워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굴국밥아닐까 합니다. 굴은 지금과 같은 겨울철에 먹어야 제맛이지요. 제철음식이라고 하나요. 지금이 석화가 제철이나 그 제출음식이 들어가 있는 굴국밥은 또 얼마나 맛있을까요?

 

 

 

 

강남 김명자 굴국밥 식당은 강남역 5번출구 근처에 있습니다.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내려가는 계단길이 꽤나 좁아서 내려가실때 주의를 요하구요. 점심에는 사람도 많아 대기시간을 염두해 두고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좌식에서 테이블로 바꾸었는데 신발은 벗고 들어가는 곳이니 무심코 신발 신고 들어 갔다가 혼나시면 안되요.

 

 

제가 김명자 굴국밥집에 가서 보통 먹는 메뉴는 매생이 굴국밥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굴국밥이나 특 굴국밥을 많이 드시죠. 가격은 굴국밥이나 매생이 굴국밥 모두 만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강남이라는 특성과 인근 식당 가격과 비교해도 싸거나 한 음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도 어쩌다 한번 먹는 음식이지요. 하지만 맛도 있고 보양도 되니 뜨끈한 국물의 굴국밥 생각나시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베트남 쌀국수 '포베이 서초점'

포베이는 베트남 음식 체인점입니다. 서초에 있는 삼성전자 본사 사옥 지하 2층에도 있구요. 저희 회사 사무실이 강남이고 저도 베트남 음식을 꽤나 좋아하는 사람이라 쌀국수는 주에 적어도 2번은 먹지 싶습니다. 코로나 영향때문일까요 자주가던 베트남 음식 식당 두 곳이 문닫았네요. 그래서 찾다찾다 최근에 찾아 간곳이 바로 여기 삼성전자 서초사옥 지하2층에 있는 포베이였습니다.

 

- 근처 식당, 근처 밥집, 맛집 식당, 식당 추천

 

 

 

 

먼저, 포베이 삼성서초사옥점은 삼성전자 서초사옥 지하2층 안쪽에 있습니다. 찾기가 쉽지는 않지만 지하2층은 꼭 숙지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저도 좀 헤맸거든요. 왜냐하면 지하 2층은 삼성전자 구내식당이 메인이고 그 외 다른 브랜드 식당들은 지하 1층에 대부분 위치하고 있어 지하 1층에 있는데 잘못된 정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썻습니다. 지하 2층입니다!!

 

- 근처 식당, 근처 밥집, 맛집 식당, 식당 추천

 

저는 매운 맛을 좋아해서 매운 해물 쌀국수를 먹었고 동료 중 한명은 볶음 쌀국수를 먹었습니다. 음식 대부분이 평타 이상은 하구요. 체인점이다보니 어떤 이집만의 고유한 맛을 논하기는 어렵습니다만 맛있는 집입니다.

 

 

 카레가 땡길 때는 '고래 카레'

카레 전문점인 강남 고래카레는 점심에 사람이 꽤나 많은 강남근처 식당 중 한곳입니다. 원래 다른 카레집들이 없어 카레는 여기 고래카레집에서만 먹었는데 근래에 또하나의 카레 체인점이 들어서면서 손님이 좀 줄었네요. 모 저같은 사람에게는 좋죠. 예전보다는 좀 널널히 대기시간 없이 먹을 수 있으니.

 

 

 

 

고래카레는 밥과 카레의 리필이 무료입니다. 하지만 이게 좀 안좋은게 원래 메인 카레의 양이 적어요. 가격은 사실 싼편은 아니고 비싼 편이지요. 아래 보이는 카레가 야채 카레 입니다. 접시가 넓고 얇기 때문에 대략 양이 가늠되실꺼예요. 

 

이 카레가 8,500원 입니다. 가격으로 보면 고래카레 옆에 있는 KFC가서 세트 메뉴 먹는게 훨씬 나을 정도지요. 하지만 무료 리필 찬스가 있으니 이 부분을 잘 이용하면 본전은 뽑을 수 있습니다. 단, 점심에는 사람도 많고 정신이 없는데 테이블에 벨이 없어 추가 카레와 밥을 시키려면 큰소리로 직원을 불러야 한다는거 '저기요!!!!!!!'.

 

 

 맛있는 햄과 라면사리! '송탄 부대찌개'

송탄 부대찌개도 체인점입니다. 강남에 있는 송탄 부대찌개는 꽤 넓기도 하고 이 구역에서 오래된 식당중에 하나라 직원분들이 손님을 대하는 노하우가 여타 다른 집들과는 좀 다르죠. 여유가 있다고 해야 할까요. 일부 오래되지 않은 아주머니들을 제외하고 사장님 포함 노하우가 있는 직원분들 덕분에 아무리 손님이 많고 대기가 많아도 물 흐르듯이 지나가니 대기를 크게 염려 안하고 가도 좋습니다.

 

- 근처 식당, 근처 밥집, 맛집 식당, 식당 추천

 

 

 

 

맛도 좋구요. 햄도 맛있고. 육수도 좋구요. 모 부대찌개의 맛을 논해 모하겠습니다. 부대사리와 라면사리, 그리고 맛난 김치 하나 얹어서 먹으면 딱인 맛이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