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PI와 워드프레스로 전국 전월세 현황 웹사이트 개발(개발일지 1)

IT/워드프레스|2023. 8. 4. 06:10


전국 전세, 월세, 빌라 매매현황 정보제공 사이트
아파트인사이트 – 아프트전월세현황 (apartinsight.net)

오랜만에 불끈 솟은 동기부여로 한달정도 붙들고 해서 이 사이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다보니 직접 소스 하나하나 개발은 못했고 워드프레스 사용했습니다.
 


- 공공데이터 사용
우선 정부제공 공공데이터로 국토부 제공 전국 전월세 현황 데이터랑, 전국 빌라매매 현황 오픈api 사용했습니다. 공공데이터사이트에 오랜만에 들어오니 종류가 꽤 늘었네요.

- 도메인, 호스팅, SSL
이 모든것은 카페24에서 구매했네요. 워드프레스 자동설치 호스팅이랑 도메인 SSL인증서까지 4년기준 20만원 정도 투입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요정도만 본전 뽑으면 좋겠네요

- 테마
테마는 테마포레스트를 통해 the7테마 구입했습니다. 꽤 오래전에 구입해둔 테마이고 제공기능이 우수해서 꾸준히 사랑도 받고 있었네요.

- 기타
우선 법정동코드는 행안부에서 가져와서 사용했구요. 전국적으로 한 200여개 법정도코드가 있더라구요. 정리하느라 팔빠지는줄 알았네요.
 



모 대략 이런식으로 개발했습니다. 다음에는 워드프레스에 전국 전세, 월세, 빌라매매 현황 정보 자동포스팅한 파이썬 어떻게 개발했는지 소스 부분 정리해봐야겠네요(그리고 이제 이 사이트 마케팅하는 부분도 정리하고, 사이트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 정리하면 우선 개발일지는 어느 정도는 되겠네요)


서울

apartinsight.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