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PI와 워드프레스로 전국 아파트, 빌라 전월세 실거래 정보제공 사이트 개발 - 아파트인사이트

IT/워드프레스|2023. 8. 23. 16:05

 
공공데이터와 워드프레스를 활용해서 전국의 지역별(자세히는 구까지) 아파트의 전월세 실거래 현황, 빌라 전월세 실거래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개발하였습니다.

- https://apartinsight.net

전국순위

apartinsight.net


사이트를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정보가 유용한거 같더라구요. 사이트명은 '아파트인사이트'입니다.




제공하는 정보는 전국 지역구 별로을 최고액 매매거래 내역 40개를 오름차순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해당 지역구의 월별 전체 전월세 거래건수와 평균 거래금액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아파트 인사이트]



사용방법

 - 우선 내가 살고 있거나 관심있어하는 지역의 월별 전세, 월세, 빌라의 전월세 실거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체 거래건수와 평균 거래금액을 지역구 별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 원하는 지역이나 아파트등을 검색하여 거래내역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런 정보로 전국 아파트의 전월세 시세를 볼 수 있고, 빌라도 지역구 별/월별 실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특히, 갱신 거래일 경우는 직전 거래금액도 표시하여 거래금액의 변동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전국의 아파트 전월세 거래금액 순위 및 빌라 전월세 거래금액 순위 정보도 월별로 제공합니다.




데이터는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오픈api이기에 신뢰도나 정확성은 있고, 매월 15일에 전달의 최신 데이터가 업로드 됩니다.

아파트인사이트에서 조회가능한 데이터는 최근1년치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서 지역별 12개월의 내역을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오픈일인 23년 8월기준 23년 5월데이터부터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무료입니다. 개인의 학습과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