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 앱 - 사진으로 카드섹션만드는 앱 '사진공작소'

IT/모바일앱|2020. 6. 1. 08:29

스마트 폰으로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진을 이용하여 카드섹션(사진 위에 텍스트를 입력하여 사진 편지를 만드는 것)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진공작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사진 공작소이며 플레이 스토어와 같은 스토어 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그리 인기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니라 다운로드수가 많지 않지만 사용해본 결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임에는 맞는거 같습니다.

 

 

 

 

 

-> 사진 공작소

 

 

사진으로 재밌는 기능을 제공하는 이 모바일 어플리 케이션은 2019년 2월에 출시하여 19년 10월에 최종 업데이트가 될 만큼 출시된지 얼마 안된 최신 앱이며 업데이트가 비교적 잘 되고 있는 앱 입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빠르게 글쓰기, 앨범 사진으로 글쓰기, 카메라 사진으로 글쓰기, 최근 작업, 배경화면, 갤러리, 그리고 메모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가 주로 쓰는 메뉴는 배경화면과 갤러리 입니다. 우선 배경화면은 이 앱에서 제공하는 꽤 괜찮은 여러 장의 사진 중 한장을 골라 배경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텍스트를 입력하여 카드 섹션을 만들 수 있는 메뉴 입니다.

 

- 빠르게 글쓰기 : 기본사진으로 텍스트 입력하는 메뉴

- 앨범사진으로 글쓰기 : 다양한 갤러리 앱을 통해 보관된 사진위에 텍스트 입력 가능

- 카메라 사진으로 글쓰기 : 실시간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은 다음 텍스트 작업

- 최근작업 : 최근 임시 보관된 작업을 불러옴

- 배경화면 : 사진 공작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이미지 위에 텍스트 입력

- 갤러리 : 갤러리 내 사진 중 선택하여 텍스트 입력

- 메모장  : 사진 없이 텍스트로만 입력 작업

 

<사진 공작소 무료 이미지 내역>

 

배경화면을 눌러 사진 목록이 나오는 화면입니다. 최신의 업데이트된 사진이 나오고 아래로 드래그 할 수록 더 많은 수의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 상단에 검색 마크가 있습니다. 이 마크를 이용해 원하는 테마의 사진을 검색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라고 검색하면 친구라는 검색어와 맞는 이미지의 사진이 나옵니다.

 

 

저는 여러 장의 사진을 사용하여 Daily 카드섹션을 제작 및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앱 셜명을 위해 목록에 표시된 사진 중 개가 나온 사진 한장을 임의로 선택하여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위에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 해당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 등이 생성됩니다. 이 중, 빨간색 표기되어 있는 텍스트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텍스트 편집 화면>

 

텍스트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사진 하단에 A마크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목과 본문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까지 다 입력한다음 하단 가장 우측아이콘을 누르면 완료된 해당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료된 사진은 갤러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메뉴 내 목록>

 

저는 그동안 명언을 카드섹션으로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잘 못하고 있지만(바쁘단 핑계로...)이런 작업도 사진 공작소라는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