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정책에 대해 공부하기 - 정책브리핑 모바일 앱

IT/모바일앱|2020. 6. 2. 09:14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최근 국가 정책에 대한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시 각 국회의원분께서 내건 공약때문인데 모가 이슈인지, 어떤 내용인지 공약만 들으면 잘 이해가 되지 않더라구요.

 

평소에 뉴스를 잘 안보는 편은 아닌데, 공약으로 나오는 다양한 내용을 이해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국가 정책 관련 정보를 알아보던 중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이라는 모바일 앱이 있더라구요.

 

 

 

 

 

 

정책이해가 어렵지 않은 정책브리핑 모바일 앱

 

 

 

 

정책브리핑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정책에 대한 실시간 뉴스, 기간별 뉴스, 사실은 코너, 그리고 궁금한게 있으면 위키피디아와 유사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정책위키 서비스 입니다.

 

2020년 5월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코로나 관련 뉴스 입니다. 사진은 제가 존경하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님이 나오시게 되었네요. 

 

 

우리나라의 다양한 정책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에 앱 설치 후 출퇴근 시 자주보게 됩니다.

 

다양한 정부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정책뉴스

 

정책 뉴스는 우리나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한 기사를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정부와 관련한 뉴스가 많다 보니 나라가 흘러가는 방향을 이해하기가 좀 수월하더라구요.

 

최근에는 코로나와 관련하여 각 지자체의 행정 운영 방향성이나 정부의 코로나 대응 방향성을 읽어볼 수 있어서 네이버 뉴스보다 조금 더 앞서 몬가 준비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정책위키

 

 

정책위키는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는 위키피디아와 유사하게 포괄적이고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키워드에 맞추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동정책이나 이번 코로나 때문에 소상공인 분들의 정보를 조금 더 알고 싶어 소상공인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하여 읽어 보앗습니다.

 

 

근래에 들은 근로장려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근로장려금의 히스토리 부터 지금 기준 등 다양한 정보를 정확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정책을 잘 모르는 저와 같은 분들도 이 앱으로 출퇴근 시 한두개정도의 뉴스와 정책위키 정도 읽는 시간 10분이면 정부 방향성에 대하여 이해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