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들과 여행가서 하기 좋은 보드 게임! 다빈치 코드, 펭귄얼음깨기

취미/리뷰|2020. 11. 4. 16:13

"커플 보드 게임 추천합니다!"

 

"펭귄 얼음깨기, 베스트 보드게임! 다빈치 코드~"

 

 

 

보드 게임 좋아하시나요? 예전에 제가 어렸을 적에는 보드 게임만 전용으로 하는 카페가 꽤 많을 정도로 성행이었는데 이제는 이런 보드게임방이 자취를 감춘거 같습니다. 대부분이 그냥 대형 프렌차이즈 커피숍정도로 변모한거 같아요. 시대적 흐름이겠죠?

 

최근에 티비를 SNS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누군가 하던 보드게임, 그리고 지난 여름에 남해 여름 휴가를 가서 펜션에서 제공해 주었던 보드게임 이 두가지를 하고 나서 너무 재미있어서 구매하였답니다.

 

 

이 두가지 보드게임은 펭귄 얼음깨기, 그리고 다빈치 코드라는 게임입니다.

 

두명이 해도 되고 최대 4명까지 할 수 있는 이 두가지 보드게임의 가격은 1만원대로 저렴하게 인터넷에서 구매하실수도 있써요.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펭귄 얼음깨기

 

먼저 소개할 보드게임은 펭귄 얼음 깨기 입니다. 주문하면 이렇게 꽤나 큰 박스에 보드게임에 사용할 펭귄 얾음과 망치, 그리고 펭귄이 들어가져 있는 걸 받아보실 수 있써요.

 

 

내용물의 얼음을 동봉된 얼음판에 다 하나하나 키워 맞추고 발 받침대를 끼운다음에 중앙에 펭귄을 올리면 이 펭귄 얼음깨기 보드게임을 할 준비가 된겁니다.

 

이제 이 얼음을 하나하나 깨면서 게임을 하시면 되는데. 비록 얼음은 깨질 지언정 펭귄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히 깨는 것이 이 보드게임의 핵심입니다.

 

 

바로 펭귄이 떨어지도록 우장창 얼음이 떨어지도록 얼음을 깬 사람이 탈락되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보드게임!

 

 

펭귄얼음깨기 보드게임의 얼음은 박스에 동봉된 이 망치로 살살 조심히 깨시면 됩니다. 망치는 총 2개가 동봉되어 있더라구요.

 

 

얼음을 깨는 순서는 나침판으로 정해집니다. 나침판을 돌리는 순서는 게임 설명서에도 있지만 나이어린 사용자 순으로 하는거예요^^

 

파란색얼음을 깰수도, 흰색얼음을 깰수도, 차례를 건너뛰거나 원하는 아무 색깔의 얼음을 깰수도 있답니다!

 

 

"전세계 수백만개가 팔렸다고 하는 다빈치 코드~"

 

 

다음으로는 제가 지난 늦여름 남해 여름 휴가 중 펜션에서 제공한 보드게임인 다빈치코드라는 보드게임입니다. 다빈치 코드는 전세계에서 꽤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소설 책이기도 하지요.

 

이 다빈치코드 보드게임도 소설 다빈치 코드의 내용가 흡사합니다. 상대방의 패를 나름대로 추리하여 맞추는 게임인데 여간 재밌는게 아니었습니다! 저희 지난 여름 휴가 2박 내내 이것만 저녁에 계속 했거든요!

 

 

이 다빈치코드 보드 게임도 위 펭귄 얾음깨기 보드게임과 마찬가지로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입니다만 제 경험상 3명정도가 재미있는 참여자 수 같습니다. 

 

내용물은 별거 없습니다.

 

0 ~ 11까지 숫자가 있는 흰색 블록 12개, 같은 유형의 검은색 블록 12개, 그리고 조커로 쓸 숫자가 안적혀 있는 흰색 및 검은색 블록 각 1개씩 총 26개의 흰색과 검은색 블록

 

이 같은 양으로 들어 있는게 전부입니다.

 

 

이 다빈치 코드 보드게임을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흰색과 검은색 전부숫자가 안보이도록 뒤집어서 막 섞어 줍니다. 그럼 총 26개의 블록이 있느거죠.

 

 

만약 게임 참여자가 2명이라면...

 

1) 한명은 검은색 블록 4개와 흰색 블록 4개,

 

2) 또 다른 한명 또한 흰색 블록 4개와 검은색 블록 4개를 집어 상대방이 보이지 않도록 숫자가 본인한테 보이도록 세워줍니다.

 

3) 이떄 세우는 순서는 낮은숫자가 왼쪽, 높은 숫자가 오른쪽으로 가도록 세우는 거죠.

 

 

이 다빈치 코드 게임의 변수는 바로 이 조커입니다. 조커는 아무데나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으로 부터 블록의 숫자를 맞추는데 혼란을 주는 역할을 하죠. 

 

 

이제 게임을 시작합니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한명씩 바닥의 블록 하나를 가져간 다음 본인의 블록 순서에 맞게 세우고 상대방의 블록 중 임의로 하나를 지정하여 숫자를 맞추게 됩니다.

 

이 때 상대방 블록의 숫자가 맞다면 해당 블록을 숫자가 보이도록 바닥에 내려놓고 틀렸다면 방금 가져간 블록을 공개합니다.

 

그리고 맞추었다면 계속 더 맞출 수도 있고 자신이 없다면 멈추고 턴을 넘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나씩 가져가면서 상대방의 블록 숫자를 먼저 다 맞추는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고도의 지능적인 보드게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