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 속았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에 속았다!^^

취미/블로그꾸미기|2020. 11. 24. 11:13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오늘은 조금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발견해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포스팅 제목처럼 네이버 블로그 이웃에 속은(?) 내용입니다~ 사실 진짜로 속은 그런 내용은 아니고 어찌어찌하다 보니 우연치 않게 발견된 사안인데, 재밌더라구요. 결론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공감을 표시하는 하트를 너무 많이 의지하면 안되겠다! 이거예요!

 

 

 네이버 블로그에 공감이 떴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 둘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사람이 두개의 다른 브랜드 블로그를 쓰다보니 내용도 얼추 비슷비슷하게 포스팅하게 되더라구요~ 얼마전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포스팅입니다. 바로 제가 자주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SKT의 T맵에서 미식로드라고 하는 또하나의 재미있는 사이트를 오픈했다는 내용이지요.

 

 

 빅데이터 기반한 좋은 사업인거 같아요~

 

 

아~ 전 SKT직원아닙니다~ 그냥 평범한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구요~ 이 미식로드를 홍보할 목적은 아니나 무료이고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 싶어 작성한 포스팅이예요~ 저도 꽤나 유용하게 쓰게 되었거든요. 그런데 이 글을 올리고 얼마 안있어 이 포스팅에 공감하는 분들이 4분이나~~(저포함입니다^^) 계셔서 신기했습니다. 

 

그런데 글을 읽은 횟수가...1밖에 안되더라구요...혹시 본인이 올린 글을 본인이 읽어도 카운팅되나 해서 테스트 해 봤지만 그건 아닌거 같구요.. 결국 누군가 1분은 이 글을 읽었는데 글을 읽지도 않은 다른 2분이 공감을?? 어떻게??

 

 

 이런 네이버 블로그 정상인가요??

 

몇번 테스트를 해 보다가 어떻게 읽지도 않은 네이버 블로그의 내 글에 공감을 할 수 있을까...어떻게 그렇지??그럼 도대체 읽지도 않고 공감을 할 수 있었던 분들은 누구시고 어떤 기술로 그랬을까??계속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그래도 미워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제 포스팅을 확인해 보니 저포함해서 위의 4분이 공감을 해 주신건데요. 이 분들 중 한분은 글을 읽으셨을테고......그럼 포스팅을 읽지도 않고 공감을 할 수 있다는 애기인데...(아이디 비공개하기 위해 워터마크 넣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되더라구요!

 

 

결국 확인되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내 이웃들의 글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별도로 있는데 여기서 글을 읽지 않고 목록에서도 바로 공감도 할 수 있고 댓글을 달 수도 있더라구요~~ 허허..이 부분은 티스토리랑 다른 기능이라...그럼 내 글에 공감이 많아도 읽은 횟수가 적으면 다른 분들께 전달이 안된거라는...결론이 내려지게 되었습니다.그래도 미워하지 않아요~~ 제 블로그 포스팅에 공감이라도 눌러주신 감사한 분들이니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