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협회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포인트 찾아가세요!

금융정보|2020. 11. 10. 16:43

잠자고 있는 내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시스템

 

"2020년도 내 계좌 일괄 송금 시스템도 구비예정"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오늘은 좀 반가운 소식? 또는 알아두면 좋을 만한 소식을 가지고 포스팅하력요. 저도 최근에 본 뉴스이긴한데 진작에 알았더라면 잠자고 있다가 소멸된 제 카드 포인트가 하나도 없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는 기사입니다.

 

여러분은 신용카드를 몇개정도 사용하시나요? 혹은 지금까지 몇개의 신용카드를 사용하셨나요? 신용카드 사용을 발생하는 카드사 포인트가 얼마였는지? 또는 그 포인트를 다 소멸없이 사용했었는지 아시나요?

 

전 잘 몰랐써요 ㅋㅋ 신용카드가 몇개 있고 매번 일일히 하나하나 포인트 조회하는 것도 귀찮았거든요. 그런데 전에 본 뉴스기사인 한국경제 보도에 따르면(2020년 9월 9일자 기사) 매년 본인이 못찾아서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1000억을 웃돌고 있다고 합니다....1000억!!! 무려 1000억이 그냥 날라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관련 기사에 추가적으로 나온 기사가 바로 여신협회에서 올해안에 카드사의 포인트를 일괄로 조회하고 본인의 계좌로 일괄 현금 이체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고 하는 기사였습니다!!아싸!!!

 

그럼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냐? 그거슨 또 아니더라구요. 현재도 여신협회 홈페이지에서는  각 카드사 중 본인이 소유한 카드의 포인트를 일과로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회만 가능할 뿐 조회된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것은 각 카드사에 직접 신청하여야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여신협회에서 일괄로 조회는 지금도 할 수 있지만 조회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 받으려면 각 카드사에서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한다는 거!!

 

그럼 우선은 현재 여신협회에서 본인 카드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1) 여신협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때 별도 여신협회 사이트에 로그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2)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카드포인트 조회'를 클릭합니다.

3) 몇가지 수단으로 본인 인증할 수도 있지만 그냥 편하게 가지고 있는 카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4) ARS로 전화가 오면 카드 앞 비밀번호 2자리를 누릅니다. 

5) 본인인증이 무사히 완료가 되면 조회하고자 하는 카드사를 선택하여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어떤 카드사의 카드가 있는지, 있었는지 따져보기 귀참ㄶ으니 그냥 다 선택하세요 ㅋㅋ

 

 

참..이렇게 유용한 기능을 여태 몰랐던 부분이 세삼 아쉽네요. 아마 모르긴 몰라도 지금까지 소멸된 제 카드 포인트도 꽤 될꺼예요. 제가 일찍 사회생활을 해서 일찍부터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제 기억에 한번도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를 가지고 몰 구매하거나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한적은 없었던거 같거든요.

 

 

아무튼 이제라도 알아서 저도 참 다행인거구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꼭 기억해 두셨다가 본인이 어렵게 모은 퐁인트 꼭!! 소멸되지 않게 잘 관리하고 잘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더불어 꼭 올해 안에 여신협회에서 이 카드 포인트 일괄 현금 이체하는 시스템을 잘 개발해서 모든 국민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