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제품 3종 경험 비교- 지큐랩, 멀티유산균, 랏토핏

취미/건강|2020. 7. 15. 09:06

안녕하세요 장 건강에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고 있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제가 장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된 거는 크게 아픈 적이 있거나 그런거는 아니고 쾌변 때문입니다.

쾌변을 아침에 하면 그날 하루가 굉장히 상쾌하고 하루종일 어떤 음식을 먹어도 즐거운데 이게 안되면 그냥 하루 종일 불편하고 힘들더라구요. 그냥 컨디션이 제로가 되는거 같습니다.

 

 

 

그냥 장 건강을 생각하는게 아니라 가능한 좋은 유산균을 꾸준히 먹으려고 많은 제품을 보고 실제로 먹어보기도 하면서 경험을 쌓고 있는데 오늘은 이 중 최근에 먹어본 유산규 제품 3종에 대한 비교를 좀 해보려 합니다.

 

사실 이 전에 이미 지큐랩과 락토핏에 대한 간단한 제품 사용 후기를 비교해 본 포스팅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유산균 제품하나 추가하고 시간이 애라 포스팅 한 시점보다 조금 더 지났기 때문에 몸의 변화에 대한 복용 후기를 좀 더 자세히 적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지큐랩과 랏토핏 두개 유산균 제품 비교

 

 

유산균 제품 비교 - 100억 지큐랩 vs 10억 랏토핏

#유산균 #유산균제품비교 #락토핏 #지큐랩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전 평소 장 건강에 관심이 많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불가리스나 요구르트와 같은 유산균 음료를 자주 먹었고 커서��

funfundata.tistory.com

 

아무쪼록 유산균 제품을 고르려고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10억 유산균 포함 제품 - 락토핏

 

 

제일 먼저 후기를 작성할 유산균 제품은 종근당건강에서 판매하고 있는 락토핏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해서 복용해본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제 인생 첫 유산균 제품이었고 지금도 종종 먹고 있습니다(저는 어느 특정 유산균 제품만 먹지는 않고 골고루 섭취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0억 유산균을 포함한 유산균 제품

- 가루 분말 형태

- 프로바이오틱스(우리가 부르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먹이)가 포함됨

- 2020년 5월기준 50포 한통의 인터넷 판매가격이 약 만원대에서 판매

 

 

 

   2. 1억 유산균 포함 제품 - 멀티생유산균 라이브

 

 

 

 

라이프케어에서 나온 멀티생유산균라이브는 직접 구매해서 먹는 유산균 제품이 아닙니다. 최근에 콜라겐을 구매하였는데 위의 30포짜리 멀티생 유산균 라이브도 사은품으로 주었죠.

 

간단히 라이프케어의 멀티생유산균 라이브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억 유산균을 포함한 유산균 제품

- 가루 분말 형태

- 프로바이오틱스(우리가 부르는 유산균)와 아연, 멀티비타민(비타민 C등)이 포함됨

- 2020년 5월기준 30포 한통의 인터넷 판매가격이 약 만이천원대에서 판매

 

 

 

 

   3. 100억 유산균 포함 제품 - 지큐랩

 

 

 

지큐랩은 배우 마동석님의 '지켜 줄꼐'란 광고 문구가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당시 광고만 봤을 때 광고 내용만 재미있어서 이 문구만 기억에 남았는데 실제 제품을 구매해서 보니 왜 지켜준다는 말을 광고에 썻는지 알겠더라구요.

 

이 지큐랩이 위의 락토핏이나 멀티생유산균 라이브와 같은 제품과의 차이점은 1알에 포함되어 있는 유산균 수의 차이였습니다. 지큐랩은 한알에 100억의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간단히 일동제약의 지큐랩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00억 유산균을 포함한 유산균 제품

- 알약 형태의 유산균 제품

- 프로바이오틱스(우리가 부르는 유산균)와 아연, 셀레늄이 포함됨

- 2020년 5월기준 60알 한통의 인터넷 판매가격이 약 이만오천원대에서 판매

 

 

위에서 애기한 것은 3가지 제품의 특징에 대해 보기 편리하도록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제품별로 비교한 내용을 표로 정리해 볼께요.

 

 

락토핏

멀티생유산균 라이브

지큐랩

제조사

종근당건강

라이프케어

일동제약

유산균 수(1회 당)

10억

1억

100억

추가 영양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

아연, 멀티비타민

아연, 셀레늄

약품 형태

가루 분말

가루 분말

알약

판매가(인터넷가격 기준 / 2020년 6월 기준)

약 1만원대(50포 기준)

약 12천원대(30포 기준)

약 25천원대(60일 한통 기준)

 

 

이렇게 보니 유산균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지큐랩이랑 멀티생유산균 라이브에는 아연이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네요. 이 아연이라는 영양이 어떤건지 네이버 지식백과에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연

아연은 효소의 구성 요소로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핵산의 합성과 분해에 관여한다. 특히 핵산 DNA와 RNA의 합성에 관여하여 세포의 분화, 증식 및 유전자 발현 과정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여 성장, 조직 및 골격 형성, 생식, 면역 기능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아연 [zinc] (파워푸드 슈퍼푸드, 2010. 12. 11., 박명윤, 이건순, 박선주)

 

네이버 지식백과에 알아보니 이렇게 나와 있네요. 간단히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제 경험상 어느 제품이 더 좋다고 할 수 없는거 같습니다. 단순히 유산균 수가 많다고 좋은 것만은 아닌거 같아서요(실제 제 와이프는 지큐랩보다 락토핏을 먹었을 때 더 속이 좋았습니다). 저는 지큐랩이 몸에 맞고 와이프는 락토픽이 맞고, 장모님은 멀티생유산균라이브가 괜찮다고 하시는 걸 보면 사람마다 맞는 제품이 있는거 같습니다.

 

위의 표 참조해서 가격과 유산균 수, 제품 형태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