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설정 방법 / 심사보류 해결 방법

IT/웹서비스|2020. 10. 26. 16:11

"블로그 광고수익 카카오 애드핏"

 

"소소하지만 한달 커피값은 나오는 듯"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정말 많은 블로그 광고 모델을 보고 사용해보고 있네요. 이런 애드센스류의 수익만을 바라보고 블로그를 운영하려는거는 아니지만 블로거입장에서 소소한재미가 될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 몇개 써보고 있는 중입니다.

구글애드센스를 오래 사용해보다가 카카오 애드핏이라는 것을 알게되서 써보게 되었습니다(예전에는 다음 애드핏이었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플러그인을 통해 금방적용가능합니다.


 "카카오 애드핏을 적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카카오 계정이 필요합니다.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포털에 카카오 애드핏으로 검색하여 이동한 후 로그인하면 일단 끝!


 

다음으로 블로그 매체를 신청하고 광고단위를 신청하는 순서입니다.

먼저 메뉴에서 광고관리-> 매체단위로 이동한다음에 카카오 애드핏을 게재하려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승인 받으세요. 매체 승인은 거의 바로 승인 됩니다.

이제 중요한 광고단위! 실제 블로그에 표시되어수익을 주는것인데 이게 왜 중요하냐면 어렵진 않은데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이상하게 가이드를 해주고 있어서 심사 승인이 잘안나더라구요..

일단 4개의 광고단위를 만듭니다. 제 기준이니 2개를 해도 되고 3개를 해도 됩니다. 4개의 의미는 모바일용 광고 상,하단 1개씩, 그리고 pc용 광고 상,하단 각1개씩 해서 총 4개입니다.


광고 사이즈는 4개모두 320 * 50으로 하였습니다. 원래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는 pc용 광고사이즈는 160*160로 하라고 합니다만 그렇게 하시면 안되요.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 해결하는 팁"



티스토리 플러그인 가이드대로 160*160로 하면 계속 심사가 보류가 됩니다. 이유는 pc 광고의 오른쪽 영역이 모바일에서 짤림현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유라고 애기하는 모바일에서 160*160오른쪽 광고 짤림이라는데 몬내용인지 잘모르고 실제로 봐도 안짤려보여요. 그래서 그냥 잘못 된거겠거니 하고 몇번 더 그냥 재심사 요청합니다.



아주 그냥 계속 계속 심사보류네요. 이유는 똑같습니다. 정확한 이유도 없써요. 그냥 짤리니 조정해라인데..

일단 이리저리 알아보니 카카오 애드핏 적용할 때에는 pc도 가로 320광고크기로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정해서 스크립트 다시 붙여넣고 하는 하루 만에 바로 통과하고 지금 광고 송출이 잘되네요.




티스토리 카카오애드핏 하실분들은 저처럼 일주일이나 시행착오 겪지 마시고 미리 티스토리 플러그인 가이드 듣지말고 그냥 320사이즈로 광고 다 적용하세요.




추가적으로 광고 만들때 송출시간 30초로 하면 광고가 계속 변하니 수익률이 좋다고 하던데 이부분은 아직 테스트를 직접고 안해봐서 추천이 어렵고 지금 하는 중이니 나중에 좋은 결과 나오면 그때 다시 말씀 드릴께요.

 

 

 

추가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방문자의 블로 그 방문 횟수로도 금액 지급

 

저한테 카카오 애드핏이 매력적인 이유는 이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많지는 않지만 방문자 기준으로도 수익이 조금 주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