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조심하세요. 장마 강수량 정보를 10분단위로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취미/리뷰|2020. 8. 6. 12:11

 

"올해 장마비가 8월 12일까지 계속 된다고 하니 각별히 물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연일 계속되는 장마와 관련한 인명피해 소식에 뉴스보기가 겁이 나네요..."

 

 

https://www.weather.go.kr/weather/images/rader_qpf.jsp

 

초단기 강수예측 > 날씨영상 > 날씨 > 기상청

홈 > 날씨영상 > 초단기 강수예측 |날씨|날씨영상|초단기 강수예측 (확대) 확대 원하는 지점 클릭, (축소) zoom 레벨 버튼 클릭, (이동) 이미지 확대 후 좌우상하 가장자리 클릭

www.weather.go.kr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우리 이웃님들은 다들 장마 피해 없이 잘 버티고 계시죠? 저도 나름 잘 대비해서 이번 장마에는 큰 비해 없이 잘 버티고 있습니다만 연일 계속되는 큰 비에 갖가지 인명피해 소식에 참 마음이 아프네요. 특히 어제는 그리 멀지 않고 여름이나 가을에 여행으로 자주 가고 있는 가평에서 참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서 저녁 먹으면서 뉴스보는 시간내내 마음이 안좋았습니다. 우선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께요..

 

 

이번 장마에는 정말 많은 비가 억수로 쏟아지는거 같습니다. 전 올림픽대로가 침수되서 차들이 물에 잠기는 현상을 본게 처음인거 같아요. 며칠전에는 대전, 그리고 또 며칠전에는 부산에서 큰 물난리가 나면서 어느정도는 그래도 수도권이랑 멀기에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나라에서 잘 대비를 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수도원도 여지없이 큰 장마가 지나치면서 많은 피해를 만들었네요.

 

일단 우리 여러분들도 장마와 관련해서는 당분간 속보도 좋지만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강수량 관련한 데이터를 빨리 그리고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은 급하게 포스팅을 하는데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강수량관련 데이터를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원래 기상청에서는 1시간 단위로 강수량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이번 장마때문에 특별히 10분 단위의 강수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하네요. 기상청에서 장마와 관련한 10분단위의 강수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1.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 링크 걸어놨으니 바로 확인하시면 될 것 같구요.

2.모바일 웹 또는 날씨알리미앱에서 장마와 관련한 10분단위 강수량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원래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이 강수량 정보의 명칭은 ‘초단기 강수 예측정보’입니다. 2019년 7월부터 국민 편익 증대 및 재해대응을 위해 6시간까지의 강수예측정보를 1시간 단위로 지도위에 영상 형태로 제공해 오던 것을 이번에 10분단위로 최대한 짧게 업데이트 된 강수량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개편한 것이지요.


정부에서도 이번 장마와 관련해서 발생한 피해나 앞으로의 상황이 결코 만만치 않다고 보고 있는거 같습니다. 대통령님도 여름휴가를 반납할 정도로 특히 올해 장마로 인해 발생한 비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우리 국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거 같네요.

이 와중에 어제 저녁에 뉴스를 보다가 국민 MC인 유재석님께서 장마로 인해 비피해를 본 국민들을 위해 1억원의 기금을 내었다고 하는 뉴스 기사를 보았습니다. 안타까운 뉴스 속에서 훈훈한 뉴스를 보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꼭 올해 뿐만이 아니더라도 비 피해는 매년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제일 안타까운것은 인명 사고죠. 절대 비 피해로 인해 인명이 다치거나 안타까운 사고로 이어지는 일은 절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강수량 서비스가 대국민 재난 서비스와 같이 일회성이 아닌 계속적으로 우리 국민들에게 이용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하네요

 

아무쪼록 더이상의 장마로 인한 비 피해가 없도록 다들 무사하시고 꼭 대비 및 경각심 잃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