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건강관리 부문 1위! 월경 관리 앱 '헤이문'!

IT/모바일앱|2020. 11. 26. 16:54

국내에서 제작해서 애플 앱스토어에서 건강 및 피트니스 부문 1위를 기록한 월경 관리 앱이 있다고 합니다. 이름은 '헤이문'이라고 하네요. 페미닌 헬스케어 기업인 '해피문데이'에서 출시한 월경관리 앱으로 저도 소식으로 듣고 참 괜찮은 아이디어의 앱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경관리 앱 '헤이문' 주요 기능

1. 월경주기 입력 및 관리

2. 생리통 기록

3. 분비물 기록

4. 생리양 기록

5. 감정 기록

6. 별도의 메모기능

7. UI(User Interface) 깔끔

8. 캘린더 기능 제공

 

 

 헤이문 소식!

개인적으로 이런 건강관리를 해주는 앱에 대한 개발과 출시가 더 많아 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이렇게 국내 기업이 좋은 앱을 출시하고 또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까지 들으니 자부심도 있고 기분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남자다 보니 공감이 안되는 부분도 있을수 있지만 월경이 여성분들에게 얼만큼 힌든건지 간접적으로 나마 잘 알고 있지요. 예전에 아내가 '세계적으로 월경 고통을 덜어주는 약을 개발하면 그 분은 노벨 평화상을 탈꺼야'라고 할 정도로 힘들다는 애기를 많이 듣고 보고 있었습니다. 

 

헤이문은 2020년 9월 17일에 출시되고 출시 후 4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건강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출시 첫주에만 2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가입할 정도로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결론

국내 기업이 건강관리앱을 개발하고 또 유용한 기능도 많고 또 이렇게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은 참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저희 아내에게도 소개해 줘야 겠습니다. 이런 좋은 기능의 모바일 앱은 꾸준히 개발되고 나오면 좋아요~ 아무쪼록 헤이문이 잘 관리되어 꾸준히 서비스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앱스토어에서는 검색이 안됩니다...왜일까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