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에서 단체 게임하는 앱 - 술자리 오락실 앱

IT/모바일앱|2020. 6. 13. 09:02

술자리에서 하는 단체게임용 모바일 앱 - 오락실 앱

 

요즘 코로나 때문에 모임을 자제하고 계시죠? 저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좋아하는 술자리를 안 갖게 된지 꽤 되었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가 없어져서 여러모로 예전과 같았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술자리 오락실이라는 앱에 대한 소개를 하려 합니다. 

 

 

 

 

 

이 앱은 저도 전해 듣기로는 개발자가 개발한 후 자금이 모자라 개발 여력이 안되 오픈은 되었지만 더이상 업데이트가 안되는 앱이라고 했는데 최근에 보니 누군가 다시 업데이트를 하는 거 같더라구요. 이런 좋은 앱은 계속 잘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술자리 오락실 앱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저도 알게된지는 얼마 안된 앱인데 꽤 재미있게 친구들이랑 사용하고 있습니다.

 

술자리 오락실 앱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크게 방만들기, 방찾기, 술자리 정보, 설정이 있습니다. 이 중 방만들기를 누르면 게임을 선택할 수 있는 방장이 되며 QR코드가 제공됩니다. 다른 사용자 분들은 QR코드를 이용하여 방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QR코드가 이 방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 입니다. 상대방이 방에 접속하게 되면 Player란에 해당 사용자의 ID가 노출됩니다.

 

제공되는 게임은 아래와 같습니다. 게임을 선택한 후 'Go'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합니다.

 

- 병돌리기

 : 병을 돌려 병 마개쪽 위치에 있는 사용자가 벌칙을 받는 게임입니다. 그냥 단순히 오프라인 병을 온라인에서 돌리는 게임이라고 보면 됩니다.

 

- 왕게임

 : 참가한 사용자들에게 왕 포함 번호가 부여 됩니다. 우리가 하는 왕게임의 쪽지를 술자리 오락실 앱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보면 됩니다.

 

- 라이트 룰렛

 : 카지노에 있는 룰렛과 비슷합니다. 룰렛을 돌려 벌칙받는 사람이 지정되는 게임입니다.

 

 

- 탭탭

 : 화면을 누가 빨리 많이 터치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는 게임입니다. 제한된 시간안에 가장 적게 화면을 클릭한 사람이 벌칙을 받습니다(순위 표시됨)

 

- 치카치카

 : 탭탭 게임과 유사합니다만 이 게임은 클릭이 아닌 화면을 좌우로 누가 많이 움직이냐에 승패가 걸립니다. 양치하는 화면이 나오고 양치질을 적게 하는 사람이 벌칙을 받습니다.

 

- 순서대로

 : 1부터 25까지 순서카드가 뒤죽박죽으로 나옵니다. 순서대로 카드 번호를 클릭해서 없애는 게임인데 제일 늦게 없앤 사람이 벌칙을 받습니다.

 

- 캐치독

 : 개를 클릭하는 게임입니다. 정상인 개와 닭이 있습니다. 정상인 개를 클릭하면 점수를 얻고 닭을 클릭하면 점수를 잃습니다. 제일 점수가 낮은 사람이 벌칙을 받습니다.

 

 

방장이 게임을 진행할 방을 만들면 이 게임에 참여할 다른 사용자들은 '방찾기' 메뉴를 클릭하여 만들어진 방의 QR코드에 대면 자동으로 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방찾기'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QR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사진기 화면이 뜹니다. 네모칸 안에 QR코드를 입력하면 방에 입장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