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 언어 번역기능 설정 및 사용하기

IT/웹서비스|2020. 6. 9. 07:52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웹사이트를 사용하다보면 영어나 다른 언어로 된 정보를 접하는 기회가 많은 데 언어를 모르면 잘 이해가 안되는 정보가 꽤 됩니다.

 

이렇게 다른 언어로 된 사이트 페이지를 이해가 편한 한글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이 구글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이번시간에는 웹사이트의 언어를 자동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기능은 구글 크롬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샘플로 위와 같이 영어로 된 사이트를 캡쳐해 보았습니다.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라이트 세일이라는 호스팅 서비스 웹사이트인데 사이트 언어는 영업니다.

 

위 사진 우측 상단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크롬의 번역 기능을 설정하면 한국어외 다른 언어로 서비스 되는 사이트 접속 시 번역할 것인가를 묻는 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위 사진 처럼 번역 아이콘이 생기며 번역 언어를 선택하여 사이트 전체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언어를 설정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번역율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사이트 관리자 내 내용을 한글로 번역하는데 워드프레스 한글 버전과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번역 내용이 이상한것은 없었습니다.

 

 

 

 

이제 번역 기능을 실제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우선 크롬의 설정 메뉴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설정 메뉴는 크롬 웹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점이 세로로 3개가 나열되어 있는데 이 점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추가 메뉴가 나타 납니다.

 

이 추가로 나타난 메뉴 하단에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참고로 추가 메뉴 중 북마크, 방문기록 등은 기타 크롬 사용에 유용한 기능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북마크 :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관리하는 목록

- 방문기록 : 크롬을 통하여 방문한 사이트의 데이터를 저장. 크롬 사용 속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데이터 삭제 등 주기적 관리하면 좋습니다.

 

 

 

추가메뉴에서 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화면은 아니고 전체 화면 중 좌측의 메뉴 부분만 별도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처럼 고급을 클릭합니다.

 

화면으로 캡쳐하지는 않았으나 고급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생성됩니다. 이 중 언어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합니다.

 

 

 

 

언어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우측에 표시됩니다. 이 화면에서 언어를 추가함으로서 크롬의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추가하면 추가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한국어가 가장 상단에 위치하지 않으면 번역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번역기능은 사용하기에 상당히 유용하나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기능은 아닙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된 기능이라 크롬을 사용한 지는 꽤 되었지만 이렇게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언어의 장벽으로 웹사이트의 정보를 얻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이 크롬 번역 기능을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