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직장인 점심 도시락 세트 비교_조양관vs본도시락

취미/리뷰|2021. 7. 22. 09:01

 

조양관 품격 도시락 세트와 실속 한식 도시락세트



코로나 4단계 되면서 이젠 저녁뿐만 아니라 점심도 더욱 주의해야 할 시기가 된거 같습니다. 제 주위에서도 속속 코로나 감염자가 나오니 진짜 더더 경각심이 오르더라구요.

저녁 약속 안갖은지 1년이 넘어가지만 이젠 점심도 사무실에서 도시락으로 혼자 격리된것 마냥 조심히 먹게 되었습니다. 주위 동료들도 도시락으로 점심하는게 늘어나고 있구요.

예전에는 김밥천국이나 편의점 도시락을 주로 먹었는데 이젠 회사 근처인 강남의 대부분의 식당에서 점심도시락을 하기 시작합니다. 점심에 식당을 오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그런듯 합니다.


조양관 도시락 세트 가격은 꽤 높은 편이다.



그 중 조양관이라는 한식집에서 시작한 점심 도시락 세트와 본도시락 세트를 먹어본 후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28,000원짜리 조양관 품격도시락 세트



우선 조양관 도시락세트입니다. 조양관은 강남역 7번출구에서 15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한정식 집입니다. 저희 사무실도 가끔 가서 식사하는 곳인데 방문후기는 아래 제 포스팅을 참고하시구요

 

 

강남에서 연말모임 장소로 한정식집 어떠세요?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러거 입니다. 이번에는 겨울 연말연시에 강남에서 모임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어울릴만한 한정식 식당을 한군데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한정식이다 보니 기본 단가는

funfundata.tistory.com

 

 

품격도시락 세트에는 3가지의 메인 반찬이 나온다.


점심 도시락으로 품격세트와 실속 세트 두가지가 있습니다. 품격세트는 반찬가짓 수도 많고 가격이 더 나가구요.

기본적으로 조양관 반찬의 퀄리티는 꽤 높은 편이다.



실속세트는 가격이 18,000인데 메인 반찬을 불고기나 제육 쭈꾸미 볶음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품격 세트는 위 세가지가 조금씩 다 들어 있더라구요.

맛은 조양관에서 먹는 맛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맛 괜찮구요 대신 가격이 좀 비싸죠.

본도시락 광양식 바싹불고기반상



두번째는 본도시락 입니다. 본 브랜드는 보통 죽만 먹어오다가 근래 점심 도시락으로 자주 먹네요.
가격은 만윈 이하로 충분히 많습니다.


본도시락 메뉴 구성



제가 자주 먹는 메뉴는 바싹불고기 정식이구요. 맛도 괜찮고 양도 적당한데 소식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조금 양이 적다라고 느끼실 수 있써요. 그래서 사이드 반찬을 항상 추가로 시킨답니다 제 동료는.

조양관과 본도시락의 도시락 세트는 사실 그 자체로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닌거 같아요. 좀 더 고급지고 비싸지만 다양하게 푸짐하게 먹을꺼냐 아님 가성비로 접근해서 양은 조금 적게 먹을 것이냐 그런 차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도시락은 체인이라 대부분의 지점에서 위와같은 구성으로 판매할 것입니다.



아...본 도시락은 강남에서 주문하시려면 점심에...미리미리 주문하세요. 이미 많이들 드시는거 같아요. 주문 대기시간이..;

 

언제까지 이렇게 도시락으로 점심을 먹어야 할 지 기약은 없으나, 이렇게 도시락으로 먹는것도 천천히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다른 사람 식사 속도에 맞추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