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대비하는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고 가입하세요.

취미/리뷰|2020. 8. 17. 15:51

참.. 저도 보면서 어이 없었지만 이번 장마는 정말 역대급이란 표현이 아깝지 않은 장마라고 생각합니다. 장마 일수도 길고 장마량도 많고 피해도 많네요. 아무쪼록 이재민 여러분들의 하루빠른 피해복구를 기원합니다.

오늘 뉴스를 보다가 이런 뉴스를 봤습니다. 집이 침수당했을때 보상받을수 있는 풍수해 보험이라른 것을요. 내용만 보면 상당히 좋습니다. 보험비의 92프로를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이번 장마와 같이 비피해가 발생해서 침수당했을때 보상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처음 들어본 풍수해보험 어떤건가요?

○ 대상재해 : 태풍, 호우, 홍수,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 지원대상 :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 및 공장

○ 보험료 지원 규모 : 총 보험료의 52.5% ~ 92%

※ 재난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개인부담금 없음

○ 보험회사 :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 가입방법 : 자치구 풍수해 보험 담당부서 및 동주민센터

※ 보험료예시) 가입면적 50㎡ 기준, 건물주 약5만원/년, 세입자 약1만원/년

-출처: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nep/pttn/gnrlPttn/pttnSmlrCaseDetail.npaid)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분이라면 이번 재난과 같이 홍수때 침수 피해를 받았다면 아래 종류의 서류를 준비해 가입한 보험사에 피해보상을 신청하시면 됩니다(단, 필요한 서류의 상세 목록은 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피해사진 - 피해를 받은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사진을 준비해주세요.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가능한 피해입기전의 사진을 미리 찍어서 보관해두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손해입증서류 - 아마 보험사마다 제출하라는 서류가 다를 텐데 대부분 받은 피해에 대한 재산 피해부분의 목록과 집과 관련된 서류를 요구할것입니다. 그리 많지 않을테니 사전에 가입한 보험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진행하세요.




이번 장마로 피해를 받으신 많은 분들께 정말 안타까운 마음이며 하루 빨리 피해복구를 바라고 이런 좋은 보험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숙지하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