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프로축구리그 조금 정리해 보았습니다~

취미/리뷰|2020. 8. 19. 09:25

요즘 유로파리그와 챔피언스리그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새벽에 하는터라 생방송을 볼 수는 없지만 아침에 출근할때마다 그날 새벽에 열린 방송을 유튜브에서 볼 수있거든요. 특히나 이번 2020시즌은 정말 이변에 이변이 많아 더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전통의 강호가 16강이나 8강에서 떨어져서 준결승이나 결승에서 볼 수 없기 때문이지요.

 

 

 


■ UEFA
UEFA는 유로파연맹입니다. 유럽내 국가들이 속해있는 연맹이지요. 우리나라가 속해있는 AFC도 아시아 연맹입니다. 아시아 연맹이지요. 보통 국제축구연맹인 FIFA산하에 각 대륙별 국가들이 모여있는 연맹을 이렇게 분류한다고 합니다. 각 산하 연맹의 국가들끼리 시합을 하기도 하죠.

UEFA 내 리그는 크게 UCL과 UEL이 있습니다. 이 두리그의 최근 전적이 참 재미있네요. 전통의 강호들을 준결승이나 결승에서 볼 수 없기 때문이지요. 잘 알려진 메시가 속해있는 바로셀로나나 호날두가 속해있는 유벨투스,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나 한국의 축구 영웅 박지성 선수가 속해 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등 이름만 들어도 다아는 축구팀들이 줄줄이 떨어졌습니다.

 

 

 



■ UCL
UCL은 챔피언스리그라고 합니다. 2020년 UCL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는 올림피크 리옹과 바이에른 뭔헨이, 그리고 음마페와 네이마르가 포진해있는 파리 생제르망과 비록 이번 준결승에는 출전하지 못하지만 우리의 황희찬 선수가 속해있는 라이프치히가 4강에서 만났습니다. 아쉽게도 준결승에서 음마페나 디말리아, 네이마르와 같은 막강화력을 자랑하는 파리생제르망 일명 PSG라 불리우는 팀에게 지긴했지만 재밌는 경기였습니다. 맨체스터시티, 바르셀로나, 유벤투스와같은 팀들이 이 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 UEL
이번주 토요일인 22일에 결승이 열리는 UEL은 유로파리그라고 합니다. 세비야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4강, 준결승에서 잡으면서 결승에서 인터밀란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는 인터밀란이 우세하다고 하는데 공은 둥근 법이니깐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나름 해외축구리그를 조금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해가 잘되시나요? 저도 보면서 UCL과 UEL이 종종 헷갈렷는데 이렇게 정리를 하면서 공부가 되었습니다.

어서 이 징글징글한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예전과 같은 함성속에서 축구선수들이 멋진 경기를 보여 주었으면 좋을꺼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