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여러 사진 일괄로 입체감있게 편집하는 방법

취미/사진|2020. 6. 6. 08:55

평소 한장의 사진만 편집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사진을 크기 변경, 특수 효과 적용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 블로그도 그렇게 사진을 모아다가 한번에 정리할 때 이런 작업을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이럴 경우 각 사진에 개별로 효과를 적용해야 하니 작업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로 여러장의 사진을 일괄적으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전에 한장의 사진을 입체감있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체감있는 사진 만들기!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가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하게 있는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의 주요 기능 중 사진을 입체감 있게 변환하는 기능에 대해서

funfundata.tistory.com

 

우선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 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뽀샤시, 뽀샵, 사진편집기, 사진편집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사진편집, 세피아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디카와 폰카 사진을 쉽게 향상,보정,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입?

photoscape.co.kr

 

포스팅 처음에 다수의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 사진을 첨부하였습니다. 이 사진들을 일괄로 입체감 있는 특수효과를 적용하여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을 비교해 보세요. 위 사진은 사진의 원본이고 아래 사진은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사진에 입체감 효과를 준 사진입니다. 사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런 특수효과 외에 더 많은 특수효과 기능을 포토스케이프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본 포스팅의 입체감 효과 에 다른 효과들도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사진의 입체감을 주는 효과 기능은 아래 포스팅을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먼저 다운받아 설치한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제가 주로 사용하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진 편집

- 일괄 편집 : 다량의 사진을 일괄로 변환하는 메뉴

- 페이지 : 여러 사진을 한장의 사진으로 변환하는 메뉴

- 이어 붙이기 : 연속된 사진을 이어 붙이는 메뉴

- GIF 애니메이션 : GIF파일로 변화시켜주는 메뉴


이 중 일괄 편집 메뉴를 사용하여 다수의 사진을 일괄로 편집사용합니다.

 

 

일괄 편집 메뉴를 클릭하여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 구성은 좌측에 폴더 위치(내 컴퓨터 기준)가 우측에 크기나 필터 등 효과를 줄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좌측의 폴더 구조에서 사진이 보관되어 있는 폴더 및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고, 편집을 원하는 다수의 사진을 드래그로 화면 기준 우측 상단으로 끌어와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해 볼 사진에 입체감 주는 효과는 사진 빨간색에 있는 '액자 없음' 메뉴에서 ''을 선택하여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사진을 일괄로 드래그 하였다고 해서 바로 전체 사진 목록에 해당 효과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효과를 적용할 사진을 사진 목록에서 일괄로 선택한 다음 효과를 지정해야 전체적으로 사진에 효과가 반영이 되는 구조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에 ''을 주어 입체감 있는 효과를 주었으면 사진을 저장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메뉴를 보시면

 

- 사진 추가

- 모든 사진 저장(변환)

- 현재 사진만 저장(변환)

 

이렇게 메뉴가 있는데, '모든 사진 저장(변환)'을 눌러 전체로 일괄 적용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전 단계에서 설명한 내용인데, 한장의 사진만 효과를 적용하고 '모든 사진 저장(변환)'눌러도 모든 사진에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사진 저장(변환)'은 각 개별로 사진에 각기 다른 효과를 주었을 때 모든 사진의 효과를 한번에 저장하여 변환한다는 메뉴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누르면 입체감 있는 사진으로 변환이 됩니다. 여기서 제가 권고드리는 방식은 '첫번째 사진 아래에 output 폴더를 만들어 저장'입니다. 다른 저장 옵션을 선택하여도 되지만 나중에 찾기가 헷갈리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