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붙이는 방법입니다~

IT/웹서비스|2020. 7. 5. 08:29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해 보았습니다. 한참 하다가 네이커로 물갈이 타고 워드프레스에 빠져 올해 초까지 하다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왔네요. 네이버와 워드프레스는 계속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소개 할께요.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snsprofessor/

 

IT전문가 윤군 : 네이버 블로그

**※일상적인 서로이웃 신청은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진실된 서로이웃을 원해요~~

blog.naver.com

 

워드프레스 사이트

https://www.kpopschools.com/

 

관광지도

 

www.kpopschools.com

 

네이버 블로그는 워드프레스와 빅데이터, 그리고 그냥 소소한 취미 관련한 꽤 오랫동안 운영하고 있는 개인블로그이고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 관광데이터를 오픈api로 받아 관광정보를 지도로 제공하는 관광정보사이트입니다. 두개다 꾸준히 10년이상 운영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네요.

 

다시 티스로리를 하기 위해 몇개의 글을 올리고(지금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 50개가 조금 넘었네요),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와 구글애드센스 연동에 관련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의 광고 단위말고 구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되는지 승인 받는 방법입니다. 아마 이 승인이 완료되면 광고를 게재(자동, 수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지 않을까 하네요.

 

1.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없다면 미리 만드세요! 로그인 후 위 사진처럼 좌측 메뉴에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티스토리 사이트 추가

 

두번째로 티스토리 사이트를 구글 애드센스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사이트'메뉴에서 우측을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있는데 여기서 파란색 버튼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티스토리 사이트 URL 입력

 

티스토리 URL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URL을 Ctrl + C하여 이 공간에 Ctrl + V합니다. 

 

4.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코드 입력

 

이제 사이트 등록을 위해 사이트 소유주가 맞는지 구글에서 제공하는 승인 코드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위에서 티스토리 URL까지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애드세스 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를 Ctrl + C로 복사하도록 합니다(코드 전체 복사)

 

5. 티스토리_스킨편집으로 이동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본인이 사용하는 티스토리에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좌측에 나오는 메뉴바 중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6.구글 승인 코드 입력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며 우측 상단에 'html편집'이라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html소스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우측 화면에 티스토리 html 소스코드가 보입니다. </head> 소스를 찾아 그 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코드 전체를 붙여넣기 하도록 합니다. 붙여넣기 후 저장을 누릅니다

 

7. 승인 요청 및 승인 대기

이제 티스토리 소유주를 확인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맞는지를 구글 애드센스 팀이 점검할 차례입니다. 최종적으로 제출까지 누르면 완료가 되며 최근(2020년 5월) 기준으로 보니 승인 완료까지 약 14일정도 걸리는거 같네요.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잇다는 사이트로 인정받는데 까지 시간도 걸리는데 인정 받기가 고시만큼 어려워서 '구글 애드고시'라는 말도 생겼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문제없이 제 티스토리가 구글애드센스에 승인되서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