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후이즈 도메인 적용하는 방법

IT/워드프레스|2020. 6. 10. 08:36

도메인은 웹사이트의 주소입니다.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아마존 Route53, 카페24, 후이즈와 같은 업체가 있습니다. 각각의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비용 등)를 참조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아마존 Route53 도메과 후이즈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후이즈에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best로 끝나는 도메인의 연 비용이 9,900원 입니다(굉장히 저렴한 비용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카페 24 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후이즈의 도메인에 사용중인 호스팅을 적용한 후 최종 워드프레스에 후이즈 도메인을 적용하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먼저 후이즈 도메인을 구입하였다는 전제하에 메뉴 중 '내 도메인 자산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제가 구매한 도메인은 koreaconcierge.best라는 도메인 입니다. 본인이 사용중인 호스팅에 후이즈 도메인을 연동하려면 먼저 네임서버 변경 메뉴로 이동하여 호스트의 네임서버 값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후이즈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의 유형은 .kr, .com 등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유형과 동일하나 .best라는 도메인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벤트 하고 있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카페 24호스팅을 예로 들겠습니다. 카페 24의 호스팅 네임서버 정보를 잘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여 네임서버를 확인하고 카페 24와 후이즈 도메인의 연동 방법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후이즈 도메인과 카페24 호스팅 연결 방법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하여 호스팅을 구하고 도메인을 구입하여 호스팅과 도메인을 연동함으로서 웹사이트 오픈을 진행합니다. 웹사이트 운영에 필수적인 호스팅과 도메인 구입시 상세 Spec과

funfundata.tistory.com

 

카페 24의 네임서버값을 입력하기 위하여 '네임서버 정보 직접 입력'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페24 호스트 뿐만 아니라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사(아마존 라이트 세일 등)에서는 호스트의 네임서버 값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면 카페24뿐만 아니라 다른 호스트사의 서비스와도 후이즈 도메인 연동이 용이할 수 있습니다.

 

 

 

 

카페 24에서 제공하는 네임서버 값은 총 4개 입니다. 4차 네임서버값까지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카페 24 호스팅의 네임서버값까지 입력하여 신청하기 완료하였으면, 최종 승인되어 적용되기까지 최장 48시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만 저는 1시간 내로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참고로 혹시 모를 수 있으니 변경 전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네임서버의 값은 백업용으로 저장해서 관리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카페 24 호스팅과 후이지 도메인을 연동하였다고 해서 사용중인 워드프레스의 사이트에 바로 도메인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워드프레스 대쉬보드의 설정(Settings)에서 워드프레스 주소 및 사이트 주소 값을 후이즈 도메인 값으로 변경하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