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용자 등급 별 메뉴 구성 및 권한 설명

IT/워드프레스|2020. 6. 19. 09:13

이번시간에는 워드프레스에서 구성하고 있는 각 사용자 등급 별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의 범위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만들면 다음 로그인 / 회원가입 기능이 Default로 제공됩니다. 여기서 회원가입 방식에 대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주어지는 사용자 등급 및 자동 승인 또는 관리자 승인 등으로 가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설정 메뉴에서 상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등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Subscriber(구독자) - 별도 기능이 없이 사이트를 둘러 볼 수 있는 사용자

 

Author(작성자) - 포스트를 작성하고 발행할 수 있는 사용자

 

 

Editor(편집자) - 포스트 및 페이지를 작성 및 발행할 수 있고, 타인의 포스트 및 페이지 또한 편집할 수 있는 사용자

 

Contributor(기여자 또는 외부필진) - 포스트를 작성할 수는 있으나 Administrator(관리자)의 승인 없이 발행할 수 없음

 

Administrator(관리자) - 전체적인 시스템 관리자. 전체 메뉴가 보이며 전체 메뉴를 통제함(사용자 권한 포함)

 

Subscriber(구독자)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특정 메뉴를 볼 수 있게 하거나 회원 관리를 위해 회원 가입 기능을 이용할 경우, Subscriber 등급은 가장 기본적인 등급니다.

 

별도로 포스트를 작성하거나 페이지를 편집하는 등의 권한은 보유하지 않고,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여 View정도의 권한만 보유합니다. 

 

Author(작성자) 

 

워드프레스의 포스트를 작성하여 발행할 수 있는 등급의 사용자로서 본인이 직접 포스트를 작성하여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의 의미는 최종적으로 사이트에 적용하여 보여지는 기능으로 Author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본인이 발행한 포스트를 편집 및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Editor(편집자) 

 

워드프레스의 사이트를 구성하는 페이지나 포스트의 전반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생성, 편집, 삭제 등을 할 수 있어 이 권한의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가 만들어 놓은 포스트나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Editor 권한 사용자는 본인이 직접 포스트를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Contributor(기여자 또는 외부필진) 

 

Contributor 등급의 사용자는 Subscriber 등급 사용자보다 한단계 위의 권한을 보유합니다. 단순 포스트의 작성이 가능하지만 직접적으로 발행이 불가합니다. 

 

 

이 등급의 사용자는 본인이 직접 글을 작성하여 Administrator에게 발행을 요청합니다. Administrator는 글을 검토하여 최종적으로 발행여부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Administrator(관리자) 

 

사이트의 전체적인 관리를 책임집니다. 책임에 맡게 부여되는 권한 및 전체 권한입니다. 사이트를 폐쇄할 수도 있고 사용자 권한을 통제하거나 사이트에 신규 기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Administrator는 사이트 별로 최소 인원만 보유하는게 좋습니다. 이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워드프레스에 능숙하고 사이트의 로직을 이해할 수 있으며 오류나 예측하지 못한 장애를 대응하는 프로그래머로서의 스킬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