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홍콩반점에서 판매하는 중화냉면 시식 후기.

취미/맛집|2020. 10. 25. 17:07

 

 

이번시간에는 안산에서 맛본 괜찮은 중국요리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래 중국요리집은 동춘홍이나 아무데나 가는게 저한테는 보통이죠. 중국집에서 먹는 음식은 짜장면이나 짬뽕외에는 잘 먹질 않으니 짜장면이나 짬뽕은 모 대충 아무데나 거기서 그맛이죠. 아니면 동춘홍은 조금 특별하게 맛있고 체인점이니 잘가죠.

 

이번에 업무차 안산에 출장을 오게 되었는데 사무실 근처가 중앙역인데 여기 근처에 괜찮은 중국요리을 발견했써요. 많이들 이미 알고 있고 많은 체인점이 있는 백종원 선생님의 홍콩반점인데 이번에 여기서 새로운 메뉴인 중국냉면(중화냉면이라고들 하더라구요)을 맛보았는데 괜찮았써요~ 이 여름에 참 잘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안산 중앙역에 있는 백종원 선생님의 홍콩반점]

 

여기는 홍콩반점 입구 입니다. 입구 하단에 중화냉면이라는 포스팅이 보이시나요? 원래는 짬뽕을 먹으로 아무 중국요리집을 찾던 중 홍콩반점이 있었고 중화냉면이 있길래 바로 들어갔죠.

 

 

[안산 중앙역 홍콩반점 위치]

 

 

중앙역 홍콩반점 전화번호 : 031-410-8882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1길 53지번고잔동 539-16지도보기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연중무휴
메뉴정보안내
짬뽕 5,500원
짜장면 4,500원
탕수육(소) 11,000원
짬뽕밥 6,000원
짜장밥 6,500원

 

이 메뉴가 바로 제가 먹은 홍콩반점의 중화냉면입니다. 국물은 굉장히 시원해서 더위가 싹 날라가는 기분이예요. 일반 냉면은 겨자와 식초를 넣어서 먹는 반면 중화냉면은 겨자와 식초외에 땅콩소스를 추가로 넣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면이 냉면과 같이 얇은 면이 아닌 짬뽕과 같이 두툼한 면발로 식감도 좋더라구요

 

중화냉면위에 올려져 있는 고명은 일반 짬뽕에 들어가는 냉면과 같은 해산물 고명입니다. 두툼한 면발과 쫄깃한 해산물 고명이 참 잘어울리는 냉면입니다.

 

성인 3명이 먹기에는 점심에 짬뽕이나 냉면 한그릇으로는 부족하죠? 탕수육 소자리를 하나 시켰는데 기본적으로 부먹으로 나옵니다. 만약 탕수육 부먹 스타일이 아닌 찍먹 스타일이신 분들은 주문 전 미리 말씀을 해 주셔야 해요.

 

 

같이 간 동료가 주문한 홍콩반점 짬뽕입니다. 홍콩반점에서는 일반 짬뽕과 고추짬뽕이 있는데 위의 사진은 일반짬뽕입니다. 전 아직 홍콩반점 고추짬뽕은 먹어보지 못했는데 다음에 가면 먹어 봐야겠써요. 일반짬뽕은 자주 먹어 봐서 맛을 알고 있습니다. 그냥 무난한 짬뽕맛?

 

식당 내부가 꽤 넓었써요. 문이 작아서 이리 넓은 실내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테이블도 많고 안쪽으로 꽤 넓어서 단체도 무난히 식사 가능할 듯 합니다.

 

오늘 제가 먹어본 중화냉면입니다. 홍콩반점은 좋은게 메뉴 대부분의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요. 6,500원이면 저희 사무실인 강남 인근의 중국집에서는 절대 보지 못할 가격의 중국요리 입니다^^

 

이 외에도 탕수육, 고추짬뽕, 짜장밥이 제일 잘 나가는거 같더라구요. 홍콩반점에서는 짜장면보다 짜장밥이 더 맛있다는 사람이 많아요 제 주위에는^^


위의 메뉴에서도 보이는 고추짬뽕이 제 다음 식사 리스트 입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데 중화냉면에 꼿혀서 오늘은 중화냉면을 먹었지만 다음에는 꼭 고추짬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