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중앙역에 있는 의정부 부대찌개 방문 후기.

취미/맛집|2020. 7. 26. 08:40

이번시간에는 안산에서 맛본 괜찮은 부대찌개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부대찌개는 보통 놀부 부대찌개집을 자주 가거든요. 놀부 부대찌개는 체인점인데 전국에 왠만한 곳에는 다 있기 때문에 고민없이 부대찌개집을 가려면 놀부 부대찌개를 가곤 합니다. 아니면 회사 근처에 있는 송탄 부대찌개집을 가던가요.

 

이번에 업무차 안산에 출장을 오게 되었는데 사무실 근처가 중앙역인데 여기 근처에 괜찮은 부대찌개집을 발견했써요. 저는 부대찌개에서 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여기 의정부 부대찌개의 햄은 깔끔하게 맛있고 양도 많아 좋았습니다. 흡싸 예전 대전에 갔었던 이정부대찌개가 생각나더라구요.

 

[안산 중앙역 맛집 - 의정부 부대찌개집입니다]

 

 

[안산 의정부 부대찌개집 위치]

 

 

 

○ 전화번호 : 031-402-3304

 중앙역 의정부 부대찌개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1길 54

 

안산 중앙역 근처가 번화가더라구요. 술집이나 노래방도 많고 식당도 많이 밀집되어 있는 위치였습니다. 위의 지도 사진에 보이는 중앙역 1번출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곳이 바로 의정부 부대찌개집 위치입니다. 이 부대찌개집 인근으로 곱창골목이 활성화가 되어 있더라구요.

 

처음에 나왓을 때 봤던 조금은 맑은 국물의 육수가 햄이랑 양념장과 함께 끓여 지면서 뽀얀 진액으로 바뀝니다. 처음부터 그냥 맑은 육수가 아니었네요. 양념장이 또 부대찌개 국물의 개운한 맛에 일조합니다. 여기에 질좋은 햄과 함께 먹는 부대찌개 맛이 좋더라구요.

 

 

[의정부 부대찌개 메뉴]

닭매운탕

대 37,000원

중 32,000원

소 27,000원

 

닭해물매운탕

대 37,000원

중 32,000원

소 27,000원

 

감자탕

대 37,000원

중 32,000원

소 27,000원

 

쭈꾸미 불고기

대 37,000원

중 32,000원

 

부대찌개는 1인분에 8,000원이고 해물이 들어간 해물 부대찌개는 11,000원(1인분)에 판매중입니다!

 

 

여기 의정부 부대끼재 집에서는 부대찌개외에도 닭볶음탕이랑 쭈꾸미 불고기를 메인 요리로 내걸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못먹었고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쭈꾸미 불고기를 먹어볼 예정입니다. 

 

여기서는 특이하게 반찬으로 계란 후라이를 주는데요. 계란후라이의 양은 1인당 1개씩 입니다. 물론 추가안되구요. 노른자는 조금 잘 익은 반숙으로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후라이였써요.

 

이집 콩나물 무침 잘합니다. 별미였써요. 반찬으로 미필은 김치와 마찬가지로 계속 먹을 수 있는데 하나도 안짜고 달달하면서 매콤한 양념으로 잘 무쳤습니다.

 

양으로 따지면 부대찌개 3인분에 라면사리 2개 추가해서 먹으면 성인 남자 3명이서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먹는 양이 일반 성인 남자보다 많은 편인데 제가 동료들이랑 위에처럼 먹어도 배불렀써요^^

 

맑은 육수라고 표현했던 부분이 보이시죠? 처음 나오자 마자 라면사리 바로 넣고 끓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안산에는 먹을 만한 맛집 식당이 은근 많았써요. 아직 다 포스팅하지는 않았지만 어제 저녁에 다녀온 회센터도 있는데 가성비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약간 수산시장과 같은 느낌인데 깔끔하면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횟집도 있더라구요. 

 

다음에 안산에 오면 다시금 가볼 생각입니다 의정부 부대찌개는!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사람이 예전처럼 많아졌으면 좋겠써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