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보고 괜찮음 식당 3군데 추천!

취미/맛집|2020. 9. 26. 11:42

 

 

"여기는 꽤 괜찮은 서울내 식당입니다"


서울내 맛집 - 신림역 서울집

 

신림역 맛집 - 양념 차돌구이가 맛있는 서울집

양념차돌박이가 맛있는 서울집 원래 종종 가던 서울집은 서울대입구역에 있는데 여기는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 정말 많구요. 조금 늦게가면 대기시간이 상당한데 강남 회사에서 평일날 업무 끝

funfundata.tistory.com

양념차돌박이가 맛있는 서울집

 

원래 종종 가던 서울집은 서울대입구역에 있는데 여기는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 정말 많구요. 조금 늦게가면 대기시간이 상당한데 강남 회사에서 평일날 업무 끝나고 가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다행히 체인을 하나 내셨다고 해서 간곳은 신림역 인근인데 여기는 그나마 아직 사람이 덜 많더라구요(사실 저희가 들어간 다음부터 많이 왔습니다. 운이 좋았죠).

 


서울집이라는 곳을 알게 된 것은 처음 회사에 경력직으로 오신 과장님 댁이 서울대 입구역 근처인데 소개로 알게 되서 가본게 처음입니다. 우삼겹 차돌박이를 특제 소스에 발라 구워 먹는 요리인데 정말 맛있써요. 차돌박이가 그 자체로도 훌류안 음식인데 어떻게 양념을 만들었는지 여기 서울집만의 특별한 맛이 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파채와 먹으면 한점에 소주한잔이라는 수식이 잘어울리는 조합이 됩니다. 차돌박이를 무한대로 먹을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팁으로 하나 드리면 서울대 입구역 서울집은 저녁 6시가 넘어가면 많은 대기 손님들 떄문에 경험상 30분은 넘게 기다렸던거 같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블로그들을 봐도 아직까지도 인기가 많은거 같아요.

 

 

서울대 입구역점과 비교해서 신림역점은 상대적으로 조금 여유가 있더라구요. 저희가 강남에서 6시에 일끝나고 부리나케 갔으니 아마 7시쯤 안되서 도착한거 같은데 그 시각까지는 나름 한산해서 대기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니깐 바로 홀 안은 꽉차고 대기 손님도 생기더라구요.

 

아마 서울집 신림점은 저녁 7시 정도가 안전선인거 같습니다. 여기 가실 생각이신 분들은 참고해서 움직이시는게 안기다리고 맛있는 우삼겹을 먹을 수 있는 시간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내 맛집 - 강남 흥부이가 정육식당

 

강남 맛집 - 소고기, 돼지고기 정육식당(흥부이가정육식당)

안녕하세요 매달 직장에서 주는 월급으로 살아가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오늘 이번시간에는 최근에 회식으로 다녀간 강남역 근처에 있는 꽤 괜찮은 소고기 / 돼지고기 정육 식당 한곳을 소개�

funfundata.tistory.com

정육 식당 특성상 특별한 밑반찬은 없습니다. 대신 고기가 저렴해서(강남역 인근에 파는 고기집보다 저렴합니다) 고기를 많이 먹게 되네요.

 

 

흥부이네 정육식당 주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000원 / 생삼겹살(200g)

  • 12,000원 / 생목삼겹(200g)

  • 12,000원 / 슬라이스삼겹(200g)

  • 50,000원 / 소한마리(500g)

  • 19,000원 / 등심(150g)

여기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마리 무게가 500그람으로 한마리 메뉴 시키면 일단 4명이한판으로 적당히 배를 채울 수 있네요싱싱한 소로만 먹을 수 있다는 육사시미 가격이 200그람에 2만원이더라구요. 일단 하나 시켰는데 소고기가 나오기전에 나왔습니다. 위의 사진이 육사시미구요.

 

 

 

서울내 맛집 - 강남 담뿍화로된장찌개

 

강남 고기집 추천! 블로그 이벤트도 해주신데요~담뿍회로된장

안녕하세요 간만에 날씨 좋은 하루입니다~ 요새 장마철이라 계속 비가와서 낮이고 밤이고 우중충했는데 간만에 이렇게 많은 날을 보니 기분이 좋네요~ 저는 어제 저녁 간만에 지인 몇명이랑 저�

funfundata.tistory.com

 

여기 담뿍 화로된장찌개는 사실 된장찌개가 유명합니다.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김준현씨나오는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되서 방영된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된장찌개 자체가 맛있어서 저도 회사 점심때 자주 가는 집입니다.

 


이집에서 처음 먹어본 목살입니다. 목살을 팔고 있는지는 몰랐네요. 항상 된장찌개만 먹으로 점심에 오다보니 된장찌개만 팔고 있는 줄 알았는데 저녁에는 주로 목살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나름 고기 매니아라 목살뿐만아니라 항정살, 갈매기살 등 다양한 고기를 이미 섭렵했고 고기의 질을 판단할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하는 미식가인데 여기 담뿍화로된장찌개 목살은 정말 괜찮고 맛있었습니다. 부드러운 목살을 거의 처음 먹어봤써요. 제가 요 근래 치아가 안좋아서 치료 중인데 치료중인 치아에 상관없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