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집중력 향상 도움주는 앱 - Relaxio 앱

IT/모바일앱|2020. 6. 11. 08:34

l 집중력 향상 - Relaxio 모바일 앱

 

 

예전에 한참 기술사 공부를 위해 엠씨스퀘어 모바일 앱을 3만원 정도 주고 구매해서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한데 구입 후 핸드폰을 바꾸면서 부터 작동이 잘 안되더라구요...

 

최근에 기술사 및 어학 공부를 위해 엠씨스퀘어를 다시 구매해서 사용할려고 하다 보니 다른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무료 앱 Relaxio를 발견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Relaxio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앱은 2016년 4월에 개발되어 2020년 1월까지 업데이트가 꾸준히 잘 되고 있네요. 제가 다운받을 때 기준(2020년 5월)으로 백만명이상이 다운받고 사용하고 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앱의 사업 수단은 인앱 구매인거 같습니다. 인앱 항목당 한화 69,000원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걸 보니 인앱 구매로 운영되는 앱인거 같은데 저는 구매를 해 본적이 없네요.

 

확인해 보니 인앱은 하단에 광고가 있는데 이 광고를 제거하는 버전을 구매하는 비용이 69,000원 인거 같습니다.

 

 

그럼 집중력 향상을 도와주는 Relaxio앱에 있는 기능등을 설명해 볼께요.

l Relaxio 사운드 메뉴 종류

 

 

이 Relaxio앱에는 총 16가지의 사운드가 담겨져 있습니다. 간단히 엠씨스퀘어 방식을 설명하면 어떤 특정 주파수의 특정 반복 패턴 사운드가 있고 이 사운드를 들으면서 학습을 한다거나 독서를 하면 당시의 행동에 좀더 집중하게 하여 기억력을 높여 주는 방식입니다.

 

 

이 Relaxio앱도 이런 엠씨스퀘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16가지의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람과 숲 사운드를 좋아합니다.

 

 

이 앱의 재미있는 특징은 어떤 특정 한가지 사운드만 들을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사운드를 Mix하여 들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여러 사운드를 그냥 선택만 하면 됩니다.

 

 

화면 하단에 볼륨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발생됩니다. 위 사진은 비, 번개, 자동차, 나뭇잎, 물 소리의 총 5개의 사운드를 선택한 것인데 이 중 볼륨을 0으로 한 번개외 4개의 사운드가 볼륨에 따라 Mix되어 나오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머 기능입니다. 화면 하단에 타이머 아이콘이 있으며 아이콘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5분 또는 10분 등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서 사운드가 종료될 수 있도록 타이머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까지 집중력을 높여주는 무료 모바일 앱 Relaxio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 블로그를 쓰는 저는 이 Relaxio앱과 '1'도 연관이 없으며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유용해 보여 공유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