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맛집! 괜춘한 식당 3군데 정리의 건.

취미/맛집|2020. 9. 21. 18:37

 

"강남 맛집 추천. 송탄부대찌개 / 흥부이가정육식당 / 담뿍화로된장찌개"


강남 맛집 - 송탄 부대찌개

 

 

강남 맛집 소개- 푸짐한 건더기 부대찌개(송탄부대찌개)

안녕하세요 일상의 즐거움을 블로그 하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희 회사 근처에 있는 나름 괜찮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송탄부대찌개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남역 5번

funfundata.tistory.com

 

사실 모 부대찌개야 별개 있겠습니까. 육수에 햄, 만두, 떡 등 사리 넣고 양념장 넣고 고기 조금 끓여서 라면사리 하나 넣어 먹으면 되는 대중적이면서 어렵지 않은 음식이죠.

 

 

하지만 제가 여기 송탄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이유는 육수에 있습니다. 특별해 보이지는 않는데 담백하고 깊은 맛이 좋아서 종종, 자주 찾아 가서 먹는 음식점이죠.

 

여기 강남역에 있는 송탄부대찌개의 또 하나의 장점은 스피드 입니다. 강남역쪽 직장인분들이 다들 그러시겠지만 유독 시간이 더 없는거 같아요.

 

 

강남역인근에 음식점은 많은데 항상 점심시간때에 몰리고, 대기하는 시간이 있다보니 실제 음식을 먹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죠. 그런데 음식까지 늦게 나오고 하면 모 급하게 먹는게 일상이 되더라구요.

 

송탄 부대찌개는 시키면 3분내로 나오더라구요. 거기에 사리 추가, 라면 사리 추가 등 추가 주문을 해도 바로바로 주고  반찬 리필도 직원분들이 돌아다니시면서 보다가 부족할 것 같으면 먼저 리필해 주고, 아무튼 여러모로 스피디합니다.

 

 

강남맛집 - 흥부이가 정육식당

 

 

강남 맛집 - 소고기, 돼지고기 정육식당(흥부이가정육식당)

안녕하세요 매달 직장에서 주는 월급으로 살아가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오늘 이번시간에는 최근에 회식으로 다녀간 강남역 근처에 있는 꽤 괜찮은 소고기 / 돼지고기 정육 식당 한곳을 소개�

funfundata.tistory.com

 

정육식당이 어떤 식당인지는 아시죠? 고기를 일반 정육점처럼 썰어 팔기도 하고 썰은 고기를 식당 내에서 먹을 수도 있는 식당 형태를 정육식당이라고 합니다.

여기 흥북이가 정육식당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모두 취급하고 고기를 사가거나 식당에서 먹을 수도 있는 정육식당입니다.

 

 

 

최근 한국뿐만 전세계적으로 퍼진 코로나 때문에 직장내에서도 회식이나 모임을 자제하고 있지만 저녁겸 간단히 반주 형식으로 소규모 회식을 하였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었으면 하네요.

 

정육 식당 특성상 특별한 밑반찬은 없습니다. 대신 고기가 저렴해서(강남역 인근에 파는 고기집보다 저렴합니다) 고기를 많이 먹게 되네요.

 

 

 

 

흥부이네 정육식당 주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000원 / 생삼겹살(200g)

  • 12,000원 / 생목삼겹(200g)

  • 12,000원 / 슬라이스삼겹(200g)

  • 50,000원 / 소한마리(500g)

  • 19,000원 / 등심(150g)

 

강남맛집 - 담뿍화로된장찌개

 

강남역 맛집 추천! 블로그 이벤트도 해주신데요~담뿍회로된장

안녕하세요 간만에 날씨 좋은 하루입니다~ 요새 장마철이라 계속 비가와서 낮이고 밤이고 우중충했는데 간만에 이렇게 많은 날을 보니 기분이 좋네요~ 저는 어제 저녁 간만에 지인 몇명이랑 저�

funfundata.tistory.com

 

여기 담뿍 화로된장찌개는 사실 된장찌개가 유명합니다.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김준현씨나오는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되서 방영된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된장찌개 자체가 맛있어서 저도 회사 점심때 자주 가는 집입니다.

이집에서 처음 먹어본 목살입니다. 목살을 팔고 있는지는 몰랐네요. 항상 된장찌개만 먹으로 점심에 오다보니 된장찌개만 팔고 있는 줄 알았는데 저녁에는 주로 목살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나름 고기 매니아라 목살뿐만아니라 항정살, 갈매기살 등 다양한 고기를 이미 섭렵했고 고기의 질을 판단할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하는 미식가인데 여기 담뿍화로된장찌개 목살은 정말 괜찮고 맛있었습니다. 부드러운 목살을 거의 처음 먹어봤써요. 제가 요 근래 치아가 안좋아서 치료 중인데 치료중인 치아에 상관없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 집의 자랑인 담뿍화로된장찌개 입니다. 점심에는 자주 먹어봤는데 저녁에도 모 똑같죠. 맛있습니다. 대신 저녁에는 식사용 된장찌개가 아닌 술 안주용 된장찌개가 나오네요. 차이가 모냐묜...

 

 

 

바로 이 밥이 된장찌개 안에 들어있는채로 조리되서 나온다는거! 점심시간에는 밥따로 된장찌개 따로 나오거든요. 큰차이는 없습니다만 밥이랑 같이 끓여 주는 약간 된장죽같은 느낌입니다. 요것도 별미입니다. 소주한잔에 된장밥 한숟가락 먹으면 속도 좋고 맛도 좋아요!

 

또 제가 좋아했던것은 반찬으로 돌 미나리가 나오는 것입니다. 양념을 잘하셔서 그런가 돌 미나리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가 고기랑 참 잘어울려요. 원래 남쪽 청도에서 이 돌미나리랑 삼겹살이랑 같이 구워 파는 가게를 종종 찾아가는데 여기서 목살이랑 양념으로 무친 돌미나리랑 같이 먹으니 이 또한 별미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