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맛집 -푸짐한 해물찜 인기명!오징어 숙회, 문어 숙회

취미/맛집|2020. 8. 5. 14:25

이번시간에는 제 직장 사무실 인근에 있는 괜찮은 해물찜 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이번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고 주로 가는 집은 아니어서 처음 소감으로 소개하는 글을 쓰네요. 하지만 해물찜에 들어가는 내용물도 그렇고 맛도 좋고 서비스와 후식도 있어 강남에서 해물찜먹으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남 인기명의 해물찜입니다.>

 

 

"제 블로그는 온전히 제 개인적인 경험 + 제 돈으로 먹은 후기 입니다. 가게의 지원이나 요청은 전혀 없어 단점도 개인적인 견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강남 해물찜 인기명>

 

"인기명의 해물찜 양은 이정도 입니다."

 

<강남 인기명 해물찜 실물!>

 

 

위의 사진을 보면 대략 어느 정도의 양과 종류가 해물찜에 들어가 있는지 감이 오실 거예요. 저도 회식으로 간거라 정확히 인기명의 해물찜이 어떤지는 몰랐는데 4인 테이블에 위 해물찜 하나가 올라갔는데 양이 결코 적지 않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징어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잘익은 오징어 숙회!>

 

 

마치 오징어 숙회와 같이 보일 수 있는 인기명의 해물찜 속의 오징어는 모 숙회죠. 숙회라고 해도 무방하나 해물찜 내 육수에 데쳐서 주는데 육수의 양념까지 더해져 감칠맛과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나올때는 문어나 오징어가 통으로 나오는데 잘 익어가는 찰나에는 직원분께서 직접 오셔서 하나하나 알맞게 잘라 주세요. 가만히 있다가 맛있게 익은 오징어 등을 잘 먹으면 됩니다. 

 

"삼시세끼에서 봤던 문어를 여기서 먹어보네요."

 

<문어 숙회도 좋습니다!>

 

매주 금요일 마다 차승원씨와 참바다씨, 손호준님이 출연하는 삼시세끼를 정말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며칠전 나왔더 돌문어를 가지고 요리하는 모습에 문어 숙회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여기 인기명에서 먹어보게 되었네요. 

 

문어 숙회는 따뜻할 때도 맛있고 차가울 때도 맛있는 요리라고 합니다. 저는 따뜻할 때 먹는게 더 좋았는데 먼저 문어 숙회가 식어간다 싶으면 국물에 살짝 적셔 먹어도 좋더라구요.

 

단, 조금 아쉬웠던 점은 문어 숙회가 조금 오래 되면 질겨져요. 이가 셩치 않으신 분들은 문어 숙회를 조금 더 빨리 드시길 추천합니다.

 

 

푸짐한 양과 다양한 종류만큼 해물찜의 가격이 착하다고 할 수는 없네요. 그냥 적당한 가격이라고 표현하는게 맞을 꺼 같습니다. 이정도 가격이 부담되지 않으시다면 강남 인기명에서 해물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저는 회식이라 제 돈을 안내서 부담이 없었써요^^).

 

식사를 마치고 계산 후 나가려고 할 떄에 입구에서 옛날 쫄쫄이를 나눠주고 계셨써요. 입가심으로 먹어보라는 건데 받고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위 사진은 인기명에서 받은 옛날 쫄쫄이와 유사한 제품을 올려 보았습니다. 이런 쫄쫄이를 테이블당 1개 이렇게 주지 않고 방문한 모든 분들께 1개씩 알맞게 나눠 주네요.

 

이상, 강남에서 처음으로 가본 괜찮은 해물찜 집에 대한 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메뉴와 가격을 적당히 적어 보았는데 강남쪽에서 해물찜 집 가시려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