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한 핀번호 받기, 입력 방법

IT/웹서비스|2020. 7. 18. 08:53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막 시작하신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핀번호와 입력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 핀번호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실소유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계정 내 입력한 주소로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핀번호가 부여된 우편물을 발송합니다.

 

집 주소가 이상이 없다면 핀번호가 동봉되어 있는 우편물을 통상 2 ~ 3주정도 후에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핀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구글의 우편물은 이렇게 생겼네요.

 

 

사실 전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한 것은 꽤 됩니다. 년수로 따지면 계정 만들고 애그센스 코드를 이용해서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이전 블로그 / 지금 이 블로그는 아닙니다)에 사용하였으니 년수도 꽤 되지만 수익이 없어 이런 류의 메일이나 alert를 받아본적이 없네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해서 애드센스 상태를 살펴보거나 구글부터의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일을 하지는 않고 거의 방치 형태로 두고 있다가 최근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하나 신규로 오픈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려고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코드 발급 후 주기적으로 수익율을 확인하다가 누적 수익금액이 20달러나 넘어 갔을 떄 우편물 보냈으니깐 확인하고 핀번호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있는걸 발견했죠. 정상적으로 우편물을 받으면 이렇게 전달받은 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주 쉽죠!

 

 

하지만 만약 집주소를 잘못 입력하여 엉뚱한 곳으로 우편물이 발송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딱 저 같은 경우가 그 런 경우인데 결혼 후 주소지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글 애드센스 계정 내 주소가 결혼 전 주소지로 관리되고 있어서 이상한데로 우편물이 간거 같았습니다. 결혼 전 주소지는 부모님도 지금 안 살고 계시거든요.

 

어찌되었든 이 핀번호를 기한 내 입력하지 않으면 힘들게 쌓아온 수익금은 물론이고 어렵게 받은 애그센스 계정도 날라가게 생겨서 조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결국은 다시 우편물을 받았고 지금은 핀번호 승인을 정상적으로 완료 했죠.

 

 

만약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주속지가 실제 주소지와 달라 다시 핀번호 우편물을 받아야 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면 됩니다.

 

STEP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STEP 2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좌측 메뉴의  지급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상세화면에서 이름 및 주소 옆의 설정관리를 클릭합니다.

 


STEP 3 '이름 및 주소'를 클릭하여 주소를 잘 기입해 준 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저장 후에 수정된 주소를 확인합니다. 반영이 정상적으로 잘 되어 있는지 주소지를 잘 확인하도록 합니다.

STEP 5  다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고 적혀있는 곳의 작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아래에 새 PIN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새 PIN이 포함된 우편물이 수령될 주소가 나타납니다. 주소가 맞다면 "예"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위한 주소는 도로명주소로 수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TEP 6 마지막으로 작업 버튼을 눌러서 새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발송된 주소를 확인해봅니다. 최종 주소를 확인하여 마무리 하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