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도메인과 아마존 라이트세일 호스팅 연결 방법

IT/웹서비스|2020. 6. 17. 07:25

이번시간에는 도메인 서비스를 호스팅과 연동하는 방법 중 특정 업체의 도메인과 호스팅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사용할 도메인 업체는 후이즈이며, 호스팅 업체는 아마존입니다.

 

먼저 후이즈는 도메인과 호스팅 모두 서비스 하는 회사이며 아마존도 마찬가지로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서비스사에서 도메인과 호스팅 모두 사용해도 되지만 각기 다른 도메인과 호스팅 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경우도 있기에 그 케이스에 맞춘 포스팅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제 사례는, 특정 업체의 홈페이지를 리뉴얼 해달라는 요청인데 도메인은 유지하는 건이었습니다. 도메인은 후이즈고 호스팅은 카페24였는데, 호스팅 가격이 사용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 실리를 따져 아마존 호스팅을 사용하는 방안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도메인은 기간이 꽤 남아 결국 아마존 호스팅과 후이즈 도메인을 사용한 리뉴얼을 진행하였는데, 비록 이 같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유사하게 다른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아마존 호스팅(라이트 세일) 네임서버 값 확인

 

아마존 호스팅을 사용하는 사용하여 네임서버값을 후이즈 도메인 서버 값에 설저하여야 합니다. 이 전에 호스팅의 네임서버 값을 확인하려면 DNS Zone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라이트세일 호스팅에 DNS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라이트 세일 호스팅 - 인스턴스에 DNS와 Static IP를 설정하는 방법

이번시간에는 아마존의 라이트 세일 인스턴스를 사용할 때 도메인 연동에 필요한 분야인 DNS 설정과 Static IP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라이트�

funfundata.tistory.com

 

 

DNS존에 들어가 Lightsail name servers를 클릭하면 4개의 네임서버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을 후이즈 도메인에 입력하면 됩니다.

 

2. 후이즈 도메인에 라이트 세일 호스트 네임서버 값 입력

 

먼저 후이즈 도메인을 구입하였다는 전제하에 후이즈 로그인 후 메뉴 중 '내 도메인 자산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메뉴 이동 후 하단에 '등록기간 연장'등 구매한 도메인과 관련한 많은 설정 값 지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 '네임서버 변경(위 사진 빨간색 네모)'을 클리합니다. 사전에 적용하려는 도매인의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구입한 도메인은 후이즈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네임서버가 Default로 후이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네임서버를 아마존 라이트 세일 네임서버 값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페이지 하단에 '네임서버 정보 직접 입력' 체크박스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서버 값을 입력한 후 하단에 '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면 최대 48시간 이내 후이즈 도메인과 아마존 라이트세일 호스팅의 연동이 완료가 됩니다. 완료되면 별도 완료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으니 적당한 시간에 후이즈 도메인에 접속하여 테스트 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