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시험 정리)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합니다!

공인중개사에 관심이 생겨 준비하던 중 자료 정리차 시험과 관련한 정보 몇개를 올려봅니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미약하지만 도웅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많이 도움을 받고 있거든요.

 

 

 

* 공인중개사 관련해서는 해커스, 에듀윌, 랜드하나 등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곳은 해커스입니다. 일반적으로 교육기관에서는 동영상강의랑 같이 제공하는 책을 제공하는데 단가가 높더라구요. 빠듯한 월급생활로는 투자한번 해보자는 심정으로라도 쉽게 결정을 내리긴 어려웠습니다(50만원대부터 80만원대까지 수강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책만 구입했습니다. 그마저도 인터넷에서 구입할 경우 일반 서점에서 구매하는것 보다 10%정도 저렴해서 해커스로 우선 공인중개사 1차 시험 교재 2권 구매했네요(권당 3만원씩 6만원에 구매했습니다)

 

 

 

또 찾아보니깐 랜드하나는 네이버에서 동영상 강의가 일부 있던데 유료 버전 보다는 영상 자체가 짧긴 하지만 출퇴근 시간에 영상 보면서 왔다갔다 하기에는 좋았습니다.

 

결론적으로 6만원에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준비하게되는 거네요.

 

 

 

* 큐넷에서 출제시험 문제를 복기할 수 있네요.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을 찾아보다보니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검정시험 홈페이지는 큐넷에서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문제와 정답을 제공하는데 따로 설명은 없지만 이 정도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제공하는 범위가 꽤 몇년전 강의부터 제공하니 많은 제출 문제를 풀어보며 복기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10월에 1번 있습니다. 이 1번의 시험을 위해 1년을 준비하는 거네요.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2차로 나누어져 있구요.

 

- 1차는 부동산학개론, 민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과목당 40문항식 나온다고 하네요.

- 2차는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 및 부동산 관련 세법 이렇데 총 3과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각 과목당 40문항식 출제되구요.

 

1년에 1번 있는 시험이라 시험에 불합격하면 다음해를 위해... 또 1년을 기다려야 하네요..

 

이 1번의 시험에 1차만 볼수도 있고 1,2차 동시에 볼수도 있습니다. 후자를 동차라고 하구요. 각각의 시험에 장단점이 있는데 저는 동차는 공부 범위등을 참고하면 불가할거 같아서..1차만 먼저 준비하려구요.

 

 

 

 

동차는 1,2차 동시에 보는 시험인데 이시험의 단점으로는...만약 1차는 불합격 2차는 합격해도 최종 불합격입니다...둘다 합격을 해야 하는 거지요. 장점은 역시 둘다 합격하면 시간적으로 1년을 버는겁니다.

 

 

 

정리하면, 공부할 시간이 충분히 보장되고 자신 있는 분들은 공인중개사 동차 시험을 준비하시는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만 저와 같이 시간이 많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1차, 2차 차근차근 준비하시는게 시험 공부에 덜 스트레스 받으면서 재미있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