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국내여행|2020. 12. 31. 11:01

"강원도 양양을 거쳐 고성 설악벨리까지~ 1박2일 여행 코스 정리!"

강원도여행백미 양양남애항스카이워크

지난 11월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1박 2일 여행을 가게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많은 정보와 함께 주위 동료들의 도움으로 멋진 강원도 1박 2일 여행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여행 코스는 양양에서 고성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코스 코스마다 맛집과 관광지를 사전에 확인하고 숙소를 예약하며 재밌었죠. 또 예상치 않은 정말 훌륭한 곳까지 발견하여 더 없이 좋았던 여행이었습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양양남애항스카이워크고래카페

저희가 출발한 지역은 경기도 부천입니다. 처음 도착 코스가 양양의 남애항 스카이 워크라 차 이동 시간만 3시간 30분이더라구요. 물론 안막히는 시간대였죠.

그래서 아침 6시 30분부터 부랴부랴 출발해서 처음 도착한 곳이 남애항 스카이워크 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카이워크 옆에 있는 고래 카페라는 곳인데 여기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강원도 양양 고래카페]

카페에서 보여지는 동해바다 전망이 너무 멋지고 카페에서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정말 그림같은 사진까지 찍을 수 있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또 이 고래카페는 애견 동반 입장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도 반려인인데 멀긴하지만 우리 애기들이랑 같이 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양양남애항스카이워크투명다리

고래 카페 옆에 많이 알려져 있는 양양 남애항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일요일 주말이지만 사람이 적어 좋았구요.

홈페이지나 다른 블로그에 나와 있는 사진 만큼 규모가 크거나 하진 않지만 스카이워크 끝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 경치가 참 좋더라구요.

[강원도 양양 남애항 스카이워크]

이제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점심은 회사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양양에 있는 영광정이라는 메밀 국수를 파는 집으로 이동해서 하였습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양양영광정메밀국수입구

이 집은 겉에서 보기엔 작고 초라해 보이는데 실내는 꽤 넓고 정말 멋진 뷰를 가진 식당입니다. 그리고 감자전이랑 메밀 전병이 메밀국수만틈 맛난 집이더라구요.

강원도여행백미 양양영광정감자전

메밀국수는 물국수 비빔국수 할것 없이 비빔 국수 한종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시원하고 좋은 동치미 국물을 주는데 이걸 좀 덜어 먹으면 바로 물 메밀 국수가 된다고 옆에 써있네요.

강원도여행백미 양양영광정메밀국수

맛있는 점심을 먹고 영광정 근처에 있는 유명한 양양 여행 관광지인 낙산사로 이동합니다. 차로 5분밖에 걸리지 않아요.

강원도여행백미 양양낙산사표지판

저도 낙산사를 꽤 오래전에 와 보았는데 참 많이 바뀌어 있던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입장료 4천원.... 주차장도 무인 정산 시스테이 갖춰진 넓은 주차장도 생기고 아무튼 이리저리 제 추억속에 있던 낙산사는 없네요.

강원도여행백미 양양낙산사관음사

많은 사람들이 꼭 이 관음사 부처상앞에서 기도를 드리고 가지요. 양양 낙산사를 방문하시면 꼭 들러보셔야 합니다.

강원도여행백미 대포항튀김거리

이제 근처 대포항 수산 시장으로 이동해 튀김골목에서 튀김을 구매합니다. 튀김 골목에는 정말 다양한 튀김이 있구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오징어 튀김은 대왕오징어가 들어 있는지 엄청 큽니다!

강원도여행백미 대포항튀김종류

튀김은 포장용이고 대포항 수산시장에서 튀김 만원어치 포장 후 인근 속초 시장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도 물론 음식을 포장해서 숙소로 갈 예정이구요.

강원도여행백미 속초시장중앙닭강정

속초 시장에는 만석 닭강정과 중앙 닭강정이 유명한데 전 개인적으로 만석보다는 중앙 닭강정의 맛을 더 좋아합니다. 맛은 3가지가 있습니다. 달달, 보통 매운, 아주 매운, 저희는 달달을 좋아해 달달 중앙 닭강정 2박스 구매하지요!

강원도여행백미 속초수산시장킹크랩

그 다음으로 시장 지하에 있는 수산시장으로 갑니다. 수산 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수산물들이 있는데 이번에는 킹크랩을 구매했습니다. 이 또한 회사 지인이 추천해 준(먹어보니 정말 맛나고 후회없었던) 여수 수산에서 16만 5천원(4인용) 킹크랩 구매했습니다. 게딱지 볶음밥은 서비스인거 같아요.

강원도여행백미 켄싱턴설악벨리양떼목장

이제 모든 음식을 포장 후 예약한 설악벨리 켄싱턴 리조트로 이동합니다. 속초시장에서 한 30분 이동거리이구요. 저희가 도착하였을 때 방역으로 입실이 조금 지연되고 있어서 근처 양떼 목장과 사슴 목작을 구경하였지요.

강원도여행백미 켄싱턴설악벨리꽃사슴목장

이리 눈망을이 크고 이쁜 꽃사슴을 눈앞에서 보고 만져본건 38년 살면서 처음입니다. 너무 이뻐요. 정말..여유만 된다면 집에서 키우고 싶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아가입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켄싱턴설악벨리베른숙소

저희가 예약한 베른 숙소입니다. 가격은 20만원이었구요. 켄싱턴 리조트 설악벨리는 주말은 예약이 정말 힘들어요. 대신 저희도 일, 월 이렇게 다녀왔습니다.

방...정말 넓구요...방3개에 주방, 거실, 화장실 2개 있는 구조인데 너무 좋습니다! 그냥 안에 다있써요. 몸만가시면 되요. 밥솥도 있써요!!!

강원도여행백미 켄싱턴설악벨리

나름 도착한 시간이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야간 풍경도 멋졌습니다. 조용한 시골의 빌리지 같은 느낌인데 조용히 산책하며 힐링하는 기분이 있써요.

강원도여행백미 켄싱턴설악벨리울산바위전망대

저희 장모님이십니다. 아침일찍 일어나 근처 트래킹 코스에 산책 다녀 왔는데 이렇게 설악산 울산바위 전망대를 볼 수 있는 망원경이 있써요. 물론 무료 입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켄싱턴설악벨리아침베른

켄싱턴 설악벨리 베른 숙소 아침 날 밝을 때 모습입니다. 저녁이랑 똑같지요?

강원도여행백미 울산바위전망대

퇴실 후 근처에 있는 울산바위 전망대에도 다녀왔습니다. 켄싱턴 설악벨리 숙소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습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설악산울산바위전망대

이렇게 생긴 전망대 위에 올라가면 마치 설악산 울산바위가 눈앞에 있는거 마냥 즐감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양양왕박골식당

여기 또한 회사 지인이 추천해준 장칼국수 맛집입니다! 양양쪽에 있구요. 설악벨리에서는 차로 30분정도 걸리는 거리이고 사람 정말 많습니다. 가시려면 점심시간 피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대신 맛있써요. 전 꿩만둣국먹었는 이것도 별미입니다.

강원도여행백미 양양왕박골식당-장칼국수

1박 2일 동해 바다 여행 일정 정리하면

양양 남애항 스카이워크 전망대 및 고래 카페 -> 영광정 메밀국수 및 메밀전병 -> 낙산사 한바퀴 -> 대명항 수산시장 근처 튀김골목에서 튀김 조금 포장 -> 속초시장에서 닭강정(만석 또는 중앙 중 알아서 선택) 및 지하 수산시장에서 킹크랩(4인먹을 때 20만원 언더) -> 켄싱턴 리조트 설악벨리 양떼목장 및 꽃사슴 목장, 그리고 저녁 -> 아침 트래킹 및 울산바위 망원경 -> 퇴실 후 울산바위 전망대 -> 차타고 양양가서 왕박골식당 가서 장칼국수랑 꿩 만둣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