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명분의 코로나 백신 확보 추진!!!

취미/리뷰|2020. 9. 17. 12:49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오늘은 좀 희망차고 기분좋은 뉴스를 본게 있어서 공유하려고 포스팅합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 이 지긋지긋한 사태의 원흉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을 우리 정부가 3000만명분의 양을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는 속보 기사입니다!.

 

본 이미지는 관련 기사와 관계없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전체수가 약 5000만명이고 3000만명분의 백신이라면 대략 국민 10명중 6명은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양이라고 보여지는데요.

 

그럼 지금 정부가 확보 추진하고 있다는 코로나 백신 내용이 무엇이냐?

 

정확히 어떤 백신인지, 어디서 개발하고 있는지 이런거는 아닌거 같고 세계 백신 공급 체계인 코벡스 퍼실리티(COVEX Facility)라는 것에 가입하면서 개발되면 바로 공급받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대응이라고 보면 됩니다. 

 

본 이미지는 관련 기사와 관계없습니다.

 

여기 코벡스 퍼실리티에 가입하면서 코로나 벡신 공급을 위해 공급량분에 대한 돈을 선입금 형식으로 지급해야 하는데 그냥 가입하는게 아니고 코벡스 퍼실리티 참여를 위한 세계백신면역연합에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 정부는 백신면역연합 가입의향확인서는 제출했고 곧 1000만명 분의 선입금도 낸다고 합니다.

 

엥? 3000만명분 코로나 백신 확보라는데 1000만명은 또 무슨 소리?

 

나머지 2000만명분은 개별로 글로벌 기업에서 개발하는 백신의 공급을 통해 확보한다는 건데요. 즉, 1000만명분의 코로나 백신은 코벡스에서, 나머지 2000만명분의 백신은 글로벌 백신 기업에서 공급받는다는 거죠. 

 

본 이미지는 관련 기사와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관련 내용을 보니 아직 정확한 공급 시기, 공급사 등의 공급계획은 백신 개발이 안되었기 때문에 안 정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속속나오는 기사를 보면 머지않아 이 징글징글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없애버릴수 있는 백신이 개발되어 배포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생기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