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궁금증] 구글과 네이버. 어느 애드센스 수익이 더 높을까???

IT/웹서비스|2020. 10. 5. 11:35

 

"왜 네이버 블로그 수익이 더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오늘 이번시간에는 지난 2개월간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어 있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하여 경험기반의 데이터를 제공해 보려고 합니다. 아마 저도 그렇지만 많은 블로거 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중에 하나가 바로 이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해서이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지는 꽤 되었지만 무언가 전문적으로 한적은 없는거 같습니다. 지금도 회사 생활하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취미생활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지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원래 2012년쯤 부터 꾸준히 사용하였는데 정기적인 포스팅도 없이 거의 방치 상태로 두다가 최근에 되어서야 좀더 신경을 써서 글을 작성하고 이웃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사용하지 않았고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붙여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최근에 티스토리를 관리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관련해서 이런 저런 여러 실험을 해 보고 있는 중이지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리포트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가 아닌 애드포스트라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이 애드포스트가 자동으로 붙어서 광과 게재와 관련해서는 별도로 신경쓸 필요가 없죠.

 

티스토리에도 물론 별도 애드센스가 있긴 합니다. 바로 카카오 애드핏(예전 다음애드핏)인데 모 네이버처럼 자동으로 블로그에 붙는 형식이 아닌 신청 베이스이지요.  하지만 티스토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하려면 별도 연동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 승인도 받아야 하구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리포트

 

저는 이미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이나 광고 게재 방법은 워드프레스 경험으로 알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붙여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모 여러 변수가 있겠지만은 2020년 7월 한달동안 네이버와 구글애드센스 두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본결과 구글 애드센스 보다는 네이버 애드센스가 수익율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한달동안 애드센스는 10달러 정도 벌었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한화로 약 4만원이니 달러로 치면 40달러 조금 안되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제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목표는 구글 애드센스는 월 100달러,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월 10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둘다 시간이 좀 걸릴꺼 같네요.

 

경험상 이런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 방문자 수와 비례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해서 많은 고수분들의 후기 리뷰를 보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실제 경험해 보니 '아, 그렇구나' 하게 되네요. 

 

많은 분들이 방문자가 많으면 수익이 많이 날 요인이 되긴 하나 꼭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가 많은 블로그 보다 수익이 적다라고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정리하면 블로그 방문자에 너무 연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1차로 목표로 하는 기간은 1년입니다. 직장일과 병행하다보니 블로그 포스팅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지는 못하고 조금조금씩 하는 중이지만 꾸준함을 무기로 매월 관리하고 있으니 1년뒤에 어떤 수익 지표가 나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제 경험치의 결론으로는 블로그 방문자 수 및 수익에 너무 연연하면 블로그 운영하기에 많이 어려운거 같습니다. 포기도 쉽게 될 수 있을 것 같구요. 취미로 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수익은 그냥 덤? 용돈? 정도로 운영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수익을 생각한다면 꾸준함. 이게 무기라고들 많이 애기하시네요. 저도 그렇게 느껴집니다. 구글애드센스나 네이버 블로그 무엇하나 우위에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취미로 하면서 나중에 직장 생활을 그만둔다고 해도 꾸준히 오래동안 관리하고 사용한다면 제2의 은퇴 후 직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꾸준히 하는 중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블로그로 일확천금을 노리고 하신다면 조금은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 같구요. 취미, 관심,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 그리고 모르는 분야의 다양한 정보 습득과 같은 이유로 운영하면 재미도 있고 동기부여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직은 초보인 블로거가 네이버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한번 경험에 맞춰 비교해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