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쓸때 키워드 이렇게 참고해 보세요^^ 저도 테스트 중입니다.

IT/웹서비스|2020. 10. 2. 10:15

"키워드 검색량 조회 프로그램 "


"현재 사용중인 다양한 키워드에 대해서 통계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있네요."

 

http://surffing.net/

 

키워드 검색량 조회

 

surffing.net

 

안녕하세요 직장인블로거 입니다. 오늘은 안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한번 열심히 테스트 해보고 있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려구요. 장단점이 있는거 같습니다만 요즘 블로거 분들 포스팅할때 키워드 관련해서 많이 고민하시는 부분을 조금은 완하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먼저 이 사이트는 N사의 데이터를 베이스로 하여 검색량을 보여주는 통계 사이트 입니다. 블로그나 카페, 지식 IN 등에서 해당 키워드로 발행된 정보와 연관데이터를 보여주는 사이트이지요. 

 

아 먼저, 이 사이트 사용 방법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한 후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블로그 글, 카페 글, 지식 IN 글, 그리고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연관 키워드를 보여주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원하는 키워드를 사전에 정의되어 있고 해당 키워드를 기반으로 조회하는 사이트인거죠.

 

 

 

 

 

하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가을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무언가 이용하기 위해 검색해 보겠다 하면 사이트에 방문 후 키워드 입력란에 가을 여행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누르죠.

 

 

 

 

그럼 아래와 같이 조회가 될꺼예요. 그럼 여기서 보여지는 월간 블로그 발행수, 월간 카페 글 발행 수, 월간 지식 IN 발행 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얼마나 많은 인터넷 정보들이 있는지 대략 알 수 있겠죠. 그리고 나서 아래에서 조회되는 연관키워드를 살펴보는 겁니다.

 

 

 

 

연관키워드 중에서도 PC와 모바일에서 조회되는 많은 키워드 들이 있는데 조회 수가 많은 키워드 일수록 사용하려고 하는 키워드와 관련해서 추가로 이용하는게 좋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저는 지금 이렇게 전략적으로 움직여 보고 있습니다.

 

 

 

 

저도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 1일 1포스팅을 목적으로 1년동안 꾸준히 테스트 하는 중입니다. 취미로 하기도 하고 과연 사람들이 애기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발생 시킬 수 있는지, 1일 1포스팅의 위대함이 어느정도가 되는지 여러모로 심한 압박없이 본업외에 취미로 하고 있지요.

 

 

 

 

포스팅을 하기 위해 다양한 키워드로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테스트를 하고 있냐면 이슈가 될만한 여러 키워드를 나래비 해 놓고 그 키워드 들의 검색량 수, 연관 키워드 수 등등을 통계치롤 정리하고 상위권에 있는 키워드와 연관키워드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하는거죠. 과연 그렇게 해서 발행한 포스팅이 얼마만큼 상위 노출이 될 것인지, 얼마만큼 많은 방문자들을 발생시키는지, 그렇게 해서 결국 얼마만큼의 애드센스 수익원이 상승하는지 등등을 이 사이트의 키워드 결과로 테스트 하고 있지요.

 

 

 

 

아마 지금 실험하고 있는 여러 분야에 대해서는 1년정도 지나고 나서야 나마 조금의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고 나서 조금의 갈피가 잡히겠죠. 키워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배치를 해야하고.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 적절한 키워드 전략은 무엇인지 말이죠.

 

이미 여러 고수님들께서는 알고 계실만한 내용이겠지만...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제가 실험하고 있는 내용을 가능한 비상업적으로 공유하면서 같이 성장하고 싶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