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맛집 3군데 추천! 초밥, 회덮밥, 굴국밥

취미/맛집|2020. 9. 30. 11:24

 

 

"강남에서 갈만한 맛집 3군데 추천합니다."


다미스시

 

강남역 근처 초밥집 소개 - 초밥 종류가 다양해서 좋은 다미스시

오늘은 저희 회사 근처에 있는 초밥집 하나를 소개합니다.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딱히 맛집은 아닙니다. 그저 강남역 7번 출구 근처에 이런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주는 초밥집이 여기 있구나 하��

funfundata.tistory.com

 

초밥집의 이름은 다미스시이며 강남역 7번출구로 나온다음 '야나두'어학학원 빌딩 뒤쪽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 찾기나 찾아가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 다미스시는 저희 회사 근처에 있어 사무실 직원들끼리 가끔 가는 초밥집입니다. 회사가 강남역 인근에 있는데 강남역 인근에 초밥집이 많이 없는거 같습니다(아마 10번출구나 11번 출구 쪽에는 많이 있을 텐데 사무실에서 많이 멉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세트 입니다. 스페셜 세트 입니다. 이런 초밥 12 피스와 겨울에는 우동, 여름에는 모밀이 추가로 나오고 세우튀김까지(1마리.....딱 1마리...) 나오는 세트 가격이 19천원입니다.

 

제 돈주고 먹지는 않고 회사에서 누가 사주거나 식대가 따로 나올 경우 사먹는 편입니다. 용돈을 받는 제 입장에서는 결코 저렴한 비용은 아니지요.


스페셜 세트외에 단품(접시로)으로 시킬 수도 있고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보통 시켜도 이렇게 생선의 중복 없이 다양한 종류로 초밥을 구성해 줍니다. 제가 이 가게를 좋아하는 면이지요.

 

회덮밥집 - 천송참치

 

강남역 7번출구 참치회 - 회덮밥 괜찮은 '천송 참치'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 입니다. 이번에는 저희 회사 인근에 있는 회덮밥집을 소개합니다. 회덮밥 전문집은 아니고 참치회 집인데 식사로 회덮밥을 판배하는 곳이죠. 가게 상호명은 천송 참��

funfundata.tistory.com

 

가게 상호명은 천송 참치라고 하고 위치는 강남역 7번출구 바로 앞에 있어 찾기나 방문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이 위치, 이 건물에 있는 가게들은 자주 바뀌는 편이었습니다. 천송 참치가 오기전에는 화로구이집이었는데 한 1년 정도 있다가 지금의 천송 참치집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위치가 저희 사무실 바로 옆이긴 해도 회덮밥을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점심은 보통 다른 일반 백반집을 가거나 ㅈ하 식당을 이용하는데 간만에 들렀다가 참치회 덮밥이랑 연어회 덮밥을 먹고 나름 괜찮아서 포스팅합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참치회 덮밥입니다. 가격이 일반이 있고 특이 있는데 9천원, 12천원 이었습니다. 회덮밥치고는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어서 제 돈주고 먹기는 부담이더라구요. 누가 사주는 일정이라 방문했는데 가격빼고 맛은 괜찮았습니다.

 

가격은 언급하기가 조심스러운게 저같이 용돈받아 쓰는 직장인 월급쟁이 분들도 한끼에 이정도 비용을 들이는게 안비싸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이죠.



참치회 덮밥의 양념장은 초장 소스 입니다. 일반 참치회 먹는 소스 그대로이죠. 위 회덮밥의 사진은 특으로 시켰을 때의 양으로 배부른 정도고, 맘에 들었던 것은 참치회의 질이 좋고 맛도 좋았기 때문입니다.

저랑 같이 방문한 지인이 주문한 연어회 덮밥입니다. 저도 한 숟가락 얻어 먹어봤는데 다음에 갈때는 이 연어회 덮밥을 먹어야 겠더라구요.

 

 

참치회 덮밥과는 다르게 연어회 덮밥은 별도의 간장 소스를 제공합니다. 일반 초장소스나 별도 간장소스 둘중에 원하는 소스를 선택해서 비벼 먹으면 됩니다.

 

이 역시 양이 특으로 주문한 것이라 풍성합니가. 기존에 방문했을때는 일반으로 시켰었고 이번에는 다 특이로 시켰는데 들어있는 회의 양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굴국밥집 - 김명자 굴국밥

 

강남역 맛집 - 김명자 굴국밥 / 여름별비 코다리회 냉면

안녕하세요 직장인 블로거입니다. 저희 회사는 강남역 인근에 있는데 점심 식사나 저녁 간단한 회식은 대부분 여기 회사 근처 강남역 인근에서 한답니다. 이번에 소개할 집은 자주 가는 굴국밥

funfundata.tistory.com

강남역  7번출구의 야나두 건물 바로 뒷편에 있는 김명자 굴국밥은 여기 꽤 오래 있었던 굴국밥 집이라고 합니다(정확한 역사는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2012년에 여기 왔는데 그때보다 훨씬 전부터 있었따고 하더라구요), 

 

저는 굴을 꽤 좋아하는 편입니다. 살아있는 생굴이나 석화, 구운굴이나 굴잔과 같은 요리 음식도 좋아하죠. 하지만 아시다시피 굴은 못드시는 분들은 절대 못드실 만큼 호불호가 확실한 음식 같습니다.

 


그런데 제 주위에 굴을 못드시는 분들도 여기 김명자 굴국밥에서 굴국밥은 잘 드시더라구요. 위의 사지은 굴국밥 종류 중 매생이 굴국밥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코다리 회냉면을 시켰습니다. 굴국밥 전문점 답게 회냉면 보다는 국밥이 먼저 나오더라구요. 평소에 여기오면 굴국밥만 먹어봤기에 그냥 옆동료의 매생이 굴국밥 한 그릇 간단히 얻어 먹어보았습니다.

코다리 회냉면을 시키면 같이 주는 만두 1개

 

겨울에는 안하는 것 같은 특별한 메뉴(겨울에 갔을 때 이런 코다리 회냉면을 먹어본 기억이 없네요...)인 코다리 회냉명을 시키면 만두를 추가로 주는데 냉면 1개에 딱 1개만 나오네요.

 


이 코다리 회냉면은 김명자 굴국밥집에서 여름철에만 별미로 판매하는 메뉴라고 합니다. 회냉면이라 일반 비빔냉면보다 조금더 많은 양의 육수를 주더라구요.

 

그리고 좋은 점은 코다리의 양이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일반 회냉면을 먹어보면 회의 양보다는 야채의 양이 많이 실망할 때가 많았는데 여기 코다리 회냉면에는 코다리 양이 많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