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 좋은 무료 모바일 앱 4가지 추천

IT/모바일앱|2020. 9. 19. 08:20

 

"무료 모바일앱 추천 - 캐시워크, 오디오클립, 정책브리핑, 모바일팩스"

 

걸으면 걸을수록 캐시를 적립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모바일 앱부터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북까지 소개합니다.


1. 캐시워크

 

많이 걸으면 걸을 수록 돈을 주는 앱입니다. 돈도벌고 건강도 챙기는 앱이니 여러모로 유용한 앱니다. 단순히 걷는것 외에도 퀴즈를 풀어서 캐시를 지급하기도 하고, 제휴를 맺은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캐시를 주기도 합니다. 

 

 

- 돈버는 퀴즈

- 무료 캐시적립

- 뽑기

- 행운 캐시 룰렛 

- 랭킹

- 5분 게임

- 최애투표

- 통계

 

 

퀴즈는 보통 어떤 상품에 대한 설명 중 빈칸에 맞는 말을 넣는 것인데 힌트도 주고 네이버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퀴즈 한것도 30캐시(30원)정도를 주는 것 같네요.

 

 

2. 오디오클립

 

오디오 클립 모바일 앱은 말 그대로 오디오 북입니다. 원하는 강좌를 플레이 시켜 놓으면 클립에 강의를 올려 놓으신 여러 전문가분들의 좋은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좋은 앱이더라구요.

 

 

후배는 이 오디오 클립 앱으로 부동산 관련 강의나 경제관련 강의를 듣는다고 합니다. 저에게 몇개 추천해 주기도 했는데 정말 전문가 분들이 본인의 강의를 올려 주시는 거 같습니다.

 

제가 강의라고 말하기는 했지만 무언가 알려 주는 강의 유형은 아닙니다. 그런 유형도 있지만 5 ~ 10분 정도 내외의 짧지만 어떤 이슈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과 내용을 상세히 알려 주는 어떻게 보면 뉴스 기사 같기도 하죠. 

 

 

위 사진은 제가 관심가지고 듣는 내역입니다. 오디오 클립에서는 이렇게 유형별로 채널이라는 그룹으로 관리하고 있는데 제가 등록한 채널은 

 

- 빠숑의 부동산 핵심노트(부동산 관련 이슈를 빠숑이라는 분의 친절히 알려줍니다)

-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이진우님께서 각계분야 전문가들과 인터뷰 형식으로 경제관련 소식을 전해 줍니다)

- 월급쟁이 부자들[직장인 재테크](직장인 분들의 월급 관리 방법에 대하여 다양한 방식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주요 3개와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공부와 관련한 채널을 등록하고 듣고 있습니다. 우선 위의 3개는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저같이 부동산이나 경제에 무뇌했던 사람들조차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주더라구요.

 

 

3. 정책브리핑

 

정책브리핑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정책에 대한 실시간 뉴스, 기간별 뉴스, 사실은 코너, 그리고 궁금한게 있으면 위키피디아와 유사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정책위키 서비스 입니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정책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에 앱 설치 후 출퇴근 시 자주보게 됩니다.

 

 

국가의 정책을 잘 모르는 저와 같은 분들도 이 앱으로 출퇴근 시 한두개정도의 뉴스와 정책위키 정도 읽는 시간 10분이면 정부 방향성에 대하여 이해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4. 모바일 팩스

 

모바일 팩스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바일 팩스 모바일 앱은 에스케이텔링크에서 2014년에 개발하여 배포한 무료 앱으로 2020년 5월 현재 약 5백만 이상의 사용자 분들이 다운받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개인 팩스 번호가 필요하여 다운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에 보험관련 서류를 팩스로 보내는 경우가 생겼는데 개인정보가 있는 문서는 사무실에서 발송이 불가하더라구요.

 

 

- 2014년 에스케이텔링크에서 개발하여 배포 및 운영하고 있는 무료 모바일앱입니다.

- 2020년 최근까지 정기적 업데이트 중(관리 잘되는 편)

- 사용 요금이 별도로 들지 않는 이점이 있습니다.

- 개인별 수신용 팩스 번호가 별도로 부여되니 개인 팩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팩스의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 정보를 보니 3.1.2.까지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팩스의 수발신외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 팩스 발신 : 이미지, 파일 등 문서를 팩스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발송 내역 : 수신된 팩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신 내역(팩스 수신) : 수신된 팩스를 일정기간 동안 보관하는 메뉴입니다.

- 보관함 : 수신된 팩스를 장기간 보관 시 장기간 보관이 필요한 팩스를 선택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