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지큐랩! 100일복용 후기

취미/리뷰|2020. 9. 9. 08:59

 

"모든 리뷰 및 후기는 일체 업체의 지원 없습니다."

 

유산균은 우리몸에서 장내 유해균을 없애고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김치와 같은 발효식품에서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죠. 총각김치, 열무 김치, 배추 김치와 같은 다양한 김치가 있어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많고 종류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요 근래 사람들의 김치 섭취량이 많이 감소해서 현대인들은 식품으로 유산균의 섭취가 예전만큼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지큐랩 체험기"

 

 

 

그러한 이유도 있고 식이습관의 변화나 많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장이 나빠질 수 있는 요인이 다양해서 장 트러블을 호소하는 주위에 지인들이 꽤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최근까지 배변활동이 원할하지 않고 민감성 대장증후군을 겪기도 했죠.

 

 

일단 프로바이토틱스 유산균을 좀 많이 먹고 싶어 알아보던 중 마동석씨가 선전하던 지큐랩을 알게 되서 먹었습니다. 지큐랩을 처음먹은건 아니고 조금 더 전에 락토핏을 먹었는데 제품이 맛있다고 아내가 다 먹더라구요. 아내에게 양보하고 전 다른것을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지큐랩 표면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수가 압도적입니다. 이전에 먹던 락토핏은 10억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있었던 반면 지큐랩에는 무려 100억개가 있다고 하네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적당량을 섭취했을 때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살아있는 세균을 총칭하는 말로 우리 몸에 유익(有益)을 주는 균(菌)을 말한다. 현재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인 유산균이나 이로운 세균들은 몸 안의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서 소장까지 도달하여 장에서 증식하고 정착한다. 정착한 장 안에서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나타내며,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는 독성이 없고 비병원성이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젖당(락토오스)을 발효하여 젖산이나 알코올을 생성시켜 만든 발효유 제품으로 섭취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치즈와 요구르트로부터 김치와 된장에 이르기까지 발효를 이용한 음식들에 많이 들어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 특히 발효식품을 통하여 섭취하는 것부터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기까지 다양한 경로가 있다. 최근에는 유산균(Lactobacillus), 비피더스균(Bifidobacterium), 엔테로콕쿠스(Enterococcus)등 이로운 균주를 포함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발효유, 과립, 분말 등의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출처: 위키백과 프로바이오틱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일동제약 지큐랩 데일리 30캡슐, 1개

 

처음 복용하고 한달까지는 별다른 효과가 없었습니다. 10억에서 100억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갯수가 늘어났다가 확 달라진 효능을 기대한건 아니지만 모 평소랑 다름 없었죠.

 

 

지큐랩 목용 2달이 조금 넘어가는 시점에서 배변 변화가 왔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편인데 지큐랩 한알 먹고 화장실 한번 갔다가 출근하는 습관이 생겼네요. 그리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없어진게 나름 수확인거 같습니다.

 

 

현재 100일 조금 지난 시점까지 매일 복용하고 있습니다. 100억개란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도 사실 봤다고 생각합니다만 만병통치약은 아닐 수 있지요. 제 경험상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찾는 분들께 지큐랩 추천합니다.

댓글()